경기도 ‘GG 바이오허브 창업경진대회’ 개최
기술보유 기업·예비창업자
입상자에 보육공간 입주권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은 유망 바이오기술 보유 스타트업 발굴·육성을 위해 ‘2025년 GG 바이오허브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도는 바이오스타트업 붐을 조성하고자 2024년 10월 바이오새싹기업(스타트업) 창업과 연구개발을 지원하는 광교 바이오허브 랩 스테이션을 열었다.
‘랩 스테이션’은 경기바이오센터 7층에 바이오스타트업 보육공간과 공용실험실, 회의실 등을 갖추고 있다. 현재 1기로 선정된 나노비크 리더마바이오 브레인이뮤넥스 등 바이오스타트업 14곳이 입주해 있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올해 경기바이오센터 8층 공간에 바이오스타트업 보육공간을 확대 조성 중이며 랩스테이션 2기 스타트업 10곳을 추가 모집할 계획이다.
경기도와 경과원은 이번 대회에서 입상하는 팀에 2기 랩 스테이션 선발 시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창업경진대회 신청기간은 5월 9일까지며 전국에 있는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이내 초기기업들은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서류심사와 인터뷰 및 멘토링, 발표심사를 거쳐 6사 이내를 선발, 7월 17일 결선과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1등 대상팀에게는 부상으로 상금 300만원과 랩 스테이션 2기 입주권이 부여되며 최우수상 1팀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랩 스테이션 입주 가산점 3점이, 우수상 1팀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가산점 2점, 장려상 3개팀에게는 가산점 1점이 각각 부상으로 주어진다.
엄기만 바이오산업과장은 “GG 바이오허브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유망 바이오스타트업을 발굴, 경기도에 바이오스타트업 붐을 일으킬 것”이라며 “광교 바이오허브 랩 스테이션을 중심으로 광교 바이오클러스터가 연구개발 기반 바이오스타트업 육성의 허브가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누리집(gg.go.kr) 경기기업비서(www.egbiz.or.kr) 경기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경기도 바이오산업과 또는 경과원 바이오스타트업팀(031-888-689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