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학대 GTEP 사업단, 홍콩 모바일 전자 박람회 참가
2024-10-30 10:45:24 게재
한국공학대의 지역 특화 청년 무역 전문가 양성 사업단(GTEP 사업단)이 10월 18일부터 나흘 동안 홍콩 아시아 월드-엑스포에서 열린 ‘홍콩 추계 글로벌소시스 모바일 전자 박람회(GSME)’에 참가했다.
GSME는 매년 홍콩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박람회로 전 세계 모바일 브랜드가 참가해 혁신적인 전자 제품을 비롯해 보안, 스마트홈, 가전, 주방 솔루션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올해는 약 2천100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4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참석했다.
박람회에 참석한 한국공학대 학생은 산학 협력 업체인 당근팩토리, 로어케이씨테크, 네오전자기술 등과 함께 기업 및 제품을 소개하고 바이오 상담 및 통역, 마케팅, 수출 상담 등의 업무를 지원했다. 전시회에 참가한 IT경영학과 4학년 박동현 학생은 “함께 준비한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마쳐 기쁘고, 직접 바이어 상담을 진행하며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공학대 GTEP 사업단은 28일부터 UAE 두바이에서 열리는 ‘뷰티 월드 박람회 2024’에 참가해 더 많은 실무 경험을 쌓을 계획이다.
GTEP 사업단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운영하는 GTEP 사업에 참여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충석 경영학부 교수가 사업 단장을 맡아 무역 이론과 실습, 국내외 전시회 참가 등을 통해 청년 무역 인재를 배출했다.
정리 황혜민 기자 hyemin@naeil.com
기자
황혜민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