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지메이슨대, 인하대와 MOU 체결

지난 11월 28일 한국조지메이슨대가 인하대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글로벌 연구 및 산학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조지메이슨대는 인하대 학생에게 데이터과학 석사 통합 과정과 복수전공 기회를 비롯해 인하대에서 3년, 한국조지메이슨대에서 1년, 미국 조지메이슨대에서 1년을 수학한 후 해외 석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해외 학점, 교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양 대학은 바이오헬스 등 주요 분야 산학 협력 및 공동 연구, 한국조지메이슨대 지휘·관제·통신·컴퓨팅·사이버 및 정보(C5I) 연구소와 인하대 항공우주융합캠퍼스 간 산학 협력, 한국조지메이슨대 코스텔로 경영대 최고 경영자 과정 공동 개설 등 다양한 연구 및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조슈아 박 대표는 “한국조지메이슨대와 인하대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글로벌 인재 양성이라는 공통 비전을 공유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두 대학의 학생은 물론 인천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조지메이슨대의 인기 학과 중 하나인 데이터과학과는 전 과정이 100% 영어로 진행되며 고성능 컴퓨팅, 통계 모델링, 예측 분석, 최적화, 데이터 시각화, 애플리케이션 등 데이터 심화 과정을 다룬다.
석사 과정 재학생은 정부 기관과 첨단 기술 기업에서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 역량을 쌓을 수 있다. 졸업생은 데이터 과학자, 머신러닝 엔지니어, 비즈니스 분석가, 통계학자,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이다.
정리 황혜민 기자 hyemin@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