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없이 OK’… HR메디컬 ‘퀵클린’ 칫솔 출시

2025-04-14 18:01:19 게재

치실·혀클리너·칫솔·구강세정·이쑤시개까지

5단계 구강케어로 실용성 극대화

중국 마오주바이오 전략적 협업

글로벌 시장 공략 박차

00

HR메디컬(대표 조혜란)이 5가지 기능을 하나에 담은 올인원 일회용 미니 칫솔 ‘퀵클린’(Quick Clean)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퀵클린은 칫솔, 민트향 캡슐형 구강세정제 혀클리너 치실 이쑤시개 등 일상적인 구강관리에 필요한 5가지 기능을 하나 제품에 통합한 일회용 구강케어 솔루션이다. 물 없이도 사용 가능한 구조로 설계돼 여행 출장 외출 등 다양한 상황에서도 간편하고 위생적인 구강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제품은 초소형·초경량 디자인으로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낱개 개별포장 형태로 제작되어 위생적이고 실용적이다. 칫솔과 치실은 분리형으로 설계되어 사용 편의성을 높였고, 캡슐형 구강세정제는 쿨 민트향으로 상쾌함을 더한다. 또 칫솔모는 부드러운 이중모 구조로 치아 사이사이까지 효과적인 세정을 돕는다.

퀵클린은 HR메디컬 공식 홈페이지, 쿠팡,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오픈마켓에서 판매 중이며 향후 주요 편의점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로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HR메디컬 조혜란 대표는 “퀵클린은 간편하고 위생적인 구강케어 솔루션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실용적 제품”이라며, “5가지 기능을 하나에 담아 일상은 물론 이동 중에도 효과적인 구강 관리를 가능케 한 것이 강점”이라고 말했다.

또 조혜란 대표는 “HR메디컬은 생활건강제품 전문 기업으로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능성 제품 개발을 지속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다양한 형태의 전략적 제휴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퀵클린은 HR메디컬과 중국 산둥 마오주바이오테크놀로지(마오주바이오)가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관련 특허는 HR메디컬이 보유하고 있다.

HR메디컬은 최근 마오주바이오와 독점적 전략 합작계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기능성 생활건강제품 공동 개발에 나섰다. 양 사는 기술 이전 및 시장 공유를 비롯해 공동 실험실 설립 등 포괄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며, 글로벌 바이오 헬스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산둥 마오주바이오는 GMP 인증 생산시설과 연구소를 갖춘 중국의 생명공학 전문 기업으로, 차(茶) 기반 건강보조식품과 기능성 화장품 개발에 강점을 가진 기업이다.

정석용 기자 syjung@naeil.com
정석용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