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환경창업대전’ 참가팀 모집
2025-04-01 13:00:03 게재
환경부, 총 상금 1억800만원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녹색산업 유망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한 ‘2025 환경창업대전’ 참가팀을 1일부터 5월 2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녹색산업 분야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업력 7년 이내)이다. 녹색산업은 오염물질 또는 온실가스의 배출을 최소화하고 에너지와 자원의 효율을 높여 환경을 개선하는 시설·장치·서비스 등으로 탄소중립을 이루고 녹색성장을 촉진하는 산업이다.
최종 25개 수상팀(예비창업자 부문 12개 팀, 창업기업 부문 13개 팀)에게는 상금 총 1억800만원과 함께 환경부 장관상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상을 수여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녹색산업 분야에 특화된 창업기획자와 협업해 환경창업대전의 접수에서부터 시상식 개최까지 유망 창업 아이템을 찾아내 육성 및 투자유치 활동 등 보다 전문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상위 수상팀에게는 후속 연계 지원으로 내년 ‘에코스타트업 지원사업’ 신청 시 우선선발 혜택을 준다. 수상팀 중 상위 16개 팀은 정부 부처 통합 창업경진대회 ‘도전! 케이(K)-스타트업 2025’ 본선에 추천하고 이들의 최종 우승을 위해 맞춤형 지원도 이뤄질 전망이다.
김영기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본부장은 “환경창업대전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창업가들의 첫걸음이 될 뜻깊은 행사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아이디어 하나로 환경산업에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아영 기자 aykim@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