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감성가득·취향저격 ‘집꾸미기 ’
전문 상품군 ‘홈즈’ 선보여 소품부터 고급 상품까
11번가(www.11st.co.kr)가 감성, 취향을 담은 집 꾸미기 제품을 한데 모은 생활용품 전문서비스 ‘홈즈’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조명 소품 등 집안 분위기를 확 바꿀 수 있는 가성비 높은 중저가 가정용 집꾸미기 상품을 중심으로 가전 가구 모양원단 식탁보 스스로 꾸미기 제품까지 3500여개 상품을 갖췄다. 지난 2월 시범판매 이후 지속적인 상품을 선택해 이달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11번가 안승희 가전·가정담당은 “내 취향을 담아낼 수 있는 ‘자체 집 꾸미기 시공’에 대한 관심이 지속 확대되고 있는 점에 주목해 ‘홈즈’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1인가구 반려동물동반가구 등 다양해진 생활형태에 맞춰 상품을 제안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홈즈’는 다채로운 품목 집꾸미기상품을 공간 색상 주제별로 추천해 고객들이 필요한 상품을 쉽게 찾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취향이 중요한 가정용품분야 특성을 고려해 유행에 빠르게 대응하는 중소·신진상표 제품을 집중 소개한다. 사용후기 평점 4.0점 이상(5점 만점) 품질이 검증된 상품부터 제품군별 상품기획자가 추천한 상품, 꽃을 직접 키우는 원예농가 상품, 모양과 기능성이 뛰어난 참신한 상품, 사회관계망(SNS) 인기상품 등을 발굴해 판매한다.
작은 사치 경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고급 상표 제품들도 판매한다. 덴마크 상표 ‘프리츠한센’ 화병, 이탈리아 조명상표 ‘아르떼미데’ 탁자조명 등 해외 유명상품과 ‘에르메스’ 접시·담요 ‘디올’ 거실의자 등받침 ‘로에베’ 양초 등 명품상표 제품을 다양하게 소개한다.
감성을 주제로 매주 특가상품을 선보이는 ‘홈즈 꼭 사템’, 최근 유행하는 상품을 제안하는 ‘홈즈 추천 픽’ 판매공간도 마련했다. 현재 ‘홈즈 꼭 사템’에서는 여름 꽃, 모기퇴치제로 많이 사용되는 계피막대를 활용한 자체제작(DIY) 화관 등을 소개있다. ‘홈즈 추천 PICK’을 통해 최근 인기 급상승 열쇳말을 반영한 여름 냉감발받침, 냉감요, 어깨뿔방지 옷걸이, 정리·수납용품 집들이 선물 등을 선보이고 있다.
‘홈즈’는 5월 방문 고객 수가 전월대비 약 30% 증가하고 거래액도 20% 성장하는 등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1번가는 성장하는 집꾸미기 시장에서 ‘홈즈’ 상품과 서비스를 계속 키워 나간다는 계획이다.
정석용 기자 syjung@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