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 청년취업을 위한 국비지원 강좌 개설

2017-04-28 10:02:20 게재



심각한 청년실업 해소방안의 일환으로 서울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한다. ‘문화콘텐츠 기획 및 마케팅 전문가’ 과정을 비롯해 ‘경영지원 실무사무원’, ‘HRD기획 및 운영실무자’ 양성 과정 등이 그것이다.
작년에 개설되어 참신하면서 질 높은 이론과 실무교육으로 호평받은 ‘문화콘텐츠 기획 및 마케팅 전문가’ 과정이 올해도 5월 15일 개강한다. K-Pop을 필두로 K-뷰티, K-무비 등의 분야에서 세계로 진출하고 있는 대한민국 문화콘텐츠 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이다. 콘텐츠분야 전문가로 활동하기 위해 필요한 공연예술과 축제기획, 엔터테인먼트비즈니스, 영상콘텐츠기획 등의 내용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또한 성공사례 스터디, 모의프로젝트실습, 각 콘텐츠 현장 견학, 콘텐츠 기업 실습을 통해 실무를 체험할 수 있게 전문성을 높였다.
‘경영지원실무사무원’ 과정은 실제 조직에서 필요한 사무원을 양성하기 위해 조직관리, 노무관리, 경리회계, 홍보 등의 교육에 초점을 맞췄다. ‘HRD기획 및 운영실무자양성’ 과정은 현재 가장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인적자원개발을 위해 HRD기획 및 설계, 운영실무 등의 교육내용을 담고 있다. 교육과 관련한 사항은 서울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과정 및 훈련일정
▶문화콘텐츠 기획 및 마케팅전문가 양성과정(5월 15~9월 7일)
▶경영지원실무사무원 양성과정(6월 13일~9월 20일)
▶HRD기획 및 운영실무자 양성과정(9월 1일~11월 10일)
문의 02-525-1121

내일신문 기자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