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공군사관학교와 협력강화

2024-06-07 13:00:15 게재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5일 충북 청주시 공군사관학교 안중근 홀에서 공군사관학교와 ‘미래 국방분야 공동연구 및 인적자원 상호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강구영 KAI 사장과 공승배 공군사관학교장(소장) 등 주요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양기관은 이번 합의서를 기반으로 미래 첨단 항공무기체계 개발·운영을 위한 공동연구를 추진하고 공군전력의 미래 발전 방향을 논의할 계획이다.

강구영(왼쪽) KAI 사장과 공승배 공군사관학교 교장이 국방공동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한국항공우주산업 제공

또 인재 양성을 위해 공군사관학교 교수진과 KAI 국산 항공기 개발 현장의 엔지니어 간 인적 교류를 확대하고 국내 학술 활동을 공동추진하는 등 양기관의 전문 분야를 활용한 교류를 확대하기로 했다.

강구영 사장은 “대한민국 공군의 미래인 공군사관학도생들과 항공우주·국방 분야를 공동연구하고 차세대 첨단 무기체계의 청사진을 함께 그리길 기대한다”며 “KAI의 항공기 개발 경험과 공군사관학교의 우수한 인적자원의 교류를 통해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KAI는 협력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공군사관학교와 KAIST 주관으로 운영 중인 ‘미래항공우주 학술대회’를 통해 사관생도와 일반 대학생들의 항공우주 연구 활성화를 지원한다.

KAI는 항공우주분야 관련 기관 간 학술교류 확대의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학술대회에 적극 참여하고 특별상 시상 지원과 민간 대학 수상인원의 KAI 입사 우대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재호 기자 jhlee@naeil.com

이재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