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보 ‘대학생 서포터즈’ 해단식

2024-06-26 13:52:52 게재

3개월 활동 마무리

경기신용보증재단(경기신보)는 25일 경기신보 2층 회의실에서 ‘경기신보 대학생 홍보서포터즈’(서포터즈) 해단식을 개최했다.

경기신용보증재단은 25일 대학생 홍보 서포터즈 해단식을 개최했다. 사진 경기신보 제공
3개월 활동 마무리

이번 서포터즈는 도내 대학생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다양한 역량을 기반으로 도와 재단의 정책 서비스에 대한 도민의 공감대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해단식에는 시석중 이사장과 서포터즈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서포터즈 활동내용 소개, 서포터즈 수료증 및 표창장 수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서포터즈는 지난 2월 출범해 3개월간 도와 경기신보를 도민과 연결하는 소통 메신저이자 홍보대사의 역할을 해왔다. 블로거 12명, 유튜버 8명 등 대학생 20명이 참여해 콘텐츠 제작 및 온라인 게시 활동을 펼쳤다.

서포터즈들은 경기신보의 중점 추진정책을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한 블로그 70개와 핵심 정보를 즉각 전달하는 숏폼 유 튜브 영상 29개 등 모두 99개의 콘텐츠를 제작했다.

이를 통해 경기도와 재단의 주요 정책을 효과적으로 전달, 도민들의 관심과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은 “이번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청년들의 시각에서 바라본 경기도와 재단의 정책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 채널을 마련해 도민과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