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대만 홍광과기대와 업무협약
국제교류 협력과 공동 발전 위해
서경대학교(총장 김범준)는 지난 26일 교내 유담관 11층 글로벌교육원에서 대만 홍광과기대학교와 국제교류 협력과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경대에서 김동휘 글로벌교육원장, 이지안 글로벌뷰티테라피&코스메틱학과 부교수, 김주연 글로벌메이크업디자인학과 부교수, 신재원 경영학부 조교수가 참석했다. 또 홍광과기대에서 장총민 부총장, 환취이 교수, 류미영 교수, 채가방 간호대학 주임, 주이진 징이대학 주임, 정선옥 타이완교육센터 원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부과정 △단기 연수과정 △교환학생 등 학생들의 입학, 교육과정, 취업 등에 대해 상호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김동휘 글로벌교육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경대가 중국, 일본, 베트남 등을 뛰어넘어 대만 과도 글로벌 대학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서경대는 특화된 K-뷰티 메이크업, K-콘텐츠 산업 등 문화예술분야 세계시장에서 활약할 경쟁력 있는 글로벌 인재 육성 및 고도화에 더욱 힘써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총민 부총장은 “본교는 간호대학, 의료보건대학, 인문사회혁신대학, 지능기술대학, 교양대학 등 5개 단과대학으로 운영되고 있고, 1만3000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대만에서도 한류열풍 속 K-뷰티가 글로벌 트렌드로 확산될 수 있도록 서경대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만 홍광과기대는 전 세계 145개 대학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현재 약 700명의 국제 학생이 수학하고 있다. 홍광과기대는 학위취득 이외에도 간호, 의료관리, 유아교육, 직업교육, 화장품의학 등 다양한 산업계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사회 수요 맞춤형 기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