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신청하세요”

2024-07-09 10:29:55 게재

8일 운영계획 공고 올해 7860명 목표

광명시부터 시작 … 시·군별 순차접수

경기도가 7월부터 민선 8기 대표정책인 ‘체육인 기회소득’ 접수를 시작한다. 신청은 광명시를 시작으로 시·군별로 순차적으로 접수한다. 대상자는 7월 8일 기준 경기도에 주소지를 갖고 있는 현역선수 지도자 심판 선수관리자 가운데 기회소득 지급 기준을 충족하는 7860명이다.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지급 안내문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지급 안내문 (경기도 제공)

경기도는 8일 이런 내용을 담은 ‘경기도 체육인 기회소득 시범사업’ 운영계획을 8일 경기도청 누리집에 게시했다. 운영계획은 체육인 기회소득 지급 대상자에 대한 세부 기준을 소개하는 자료다.

체육인 기회소득은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둔 19세 이상 체육인에게 연간 150만원을 2회에 걸쳐 지급한다. 개인별 소득 인정액이 2024년도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에 해당하는 체육인이 대상이다.

예산확보 및 사전절차가 완료된 광명시의 경우 오는 22일부터 접수를 시작해 신청자에 대한 개인별 소득 인정액 확인 등을 거쳐 9월 중 1차분을 지급할 예정이다.

시범사업 참여가 확정된 화성 파주 김포 의정부 광주 오산 이천 구리 포천 양평 동두천 과천 가평 연천 등 15곳은 9~10월 순차적으로 접수할 예정이다. 이들 15곳 외에도 조례 제정과 예산확보 과정을 거친 시·군은 추가로 참여할 수 있다.

대상자의 경력 기준, 시·군별 접수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누리집 공고 내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경기민원24(gg24.gg.go.kr), 직접 방문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하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지만 정당한 보상을 받지 못하는 체육인에게 기회소득을 지급해 체육활동을 지속하도록 하겠다”면서 “시범사업을 마치면 자체 분석을 통해 체육인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정책이 될 수 있도록 확대 방안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