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 LINC사업단 ‘LINC 지·산·학 혁신 심포지엄’ 개최

2024-07-14 09:59:34 게재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 LINC사업단은 지난 5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제4회 서강대학교 LINC 지·산·학 혁신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산·학 공유협업을 기반으로 지역사회 및 지역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LINC사업단의 기업협업지원센터 주관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송태경 대외부총장 겸 LINC사업단장, 신관우 산학협력단장 겸 LINC사업부단장, 유양모 기업협업지원센터장 등 서강대학교 교수진을 비롯해 한화토탈에너지스 장호식 연구소장 등 가족회사 대표 및 임원, 지역사회 기관, 연구기관, 서강대학교 산학협력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4회를 맞이한 ‘서강대 LINC 지·산·학 혁신 심포지엄’은 서강대 특화분야(차세대 반도체, 스마트 헬스케어, 지능형 메타버스) 기업협업센터(ICC)의 가족회사 및 지역산업체를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지·산·학 공유협업 강화를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본 행사를 통해 기업간 공유∙협업을 촉진하고, 성공 사례의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참여기업인 포디아이비젼 화성혜 부대표는 “서강대학교 LINC사업단을 통해 스타트업이 학교와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교류 행사에서 만난 업체들과의 협력관계도 지속적으로 발전될 수 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유양모 기업협업지원센터장은 “서강대 LINC 지·산·학 혁신 심포지엄은 지역사회-기업-대학의 지·산·학 동반성장 생태계를 조성하는 중요한 모티브”라며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확대 및 정례화해 내년 RISE 사업에도 지속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