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인공지능 리터러시 교육’ 시작

2024-07-18 10:00:41 게재

22일 온라인 플랫폼 개소

대학교수 강의 무료 수강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추진하고 성균관대가 주관하는 인공지능 리터러시 교육 컨소시엄이 22일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열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경기도 인공지능 리터러시 교육 포스터
경기도 인공지능 리터러시 교육 포스터 (경기도 제공)

18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인공지능 기술의 대중화를 목표로 누구나 부담없이 수강할 수 있게 작은 단위의 개념을 짧게 학습하는 마이크로러닝 방식을 도입해 20~30분 내외의 수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각 대학별로 특화된 인공지능 교육 트랙이 제공된다.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성균관대 경민대 차의과학대 연성대 소속 교수들이 도민을 위한 교육과정을 직접 설계하고 강의한다. 또 인공지능 전공의 석박사급 멘토들이 참여해 학습자가 교육 중 궁금한 점이나 심화 질문을 하면 답변을 제공, 인공지능에 대한 경험과 능력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8월 이후에는 온라인 참여가 어려운 도민들을 위해 경기도 권역별로 오프라인 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 AI 리터러시 플랫폼(https://gapchallenge.ai/)’에 접속해 회원으로 가입하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은 난이도별 강좌를 수강한 후 시험과 실습 과제를 수행해 과정별로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이수재 경기도 AI빅데이터산업과장은 “이 교육프로그램이 인공지능의 기본원리 등을 이해하고 싶어하는 도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다양한 계층의 도민들이 인공지능 기술을 접하고 자신의 업무나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경기도 AI 리터러시 플랫폼(https://gapchallenge.ai/)을 통해 제공한다. 블로그와 SNS를 통해서도 교육 과정 및 참여 교수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문의 031-776-4829(경과원 AI산업팀)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