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기부도 키오스크로 ‘간편하게’

2024-07-22 10:32:33 게재

부천시·부천희망재단

‘기부 키오스크’ 설치

“나눔문화 확산 기대”

경기 부천시청 1층 로비에 ‘기부 키오스크’가 설치됐다.

‘기부 키오스크’ 설치 제막식
부천시와 부천희망재단은 지난 19일 시청 1층 로비에 ‘기부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제막식을 가졌다. 사진 부천시 제공

22일 부천시에 따르면 시와 부천희망재단은 지난 19일 시청 1층 로비에 ‘기부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제막식을 가졌다.

‘기부 키오스크’는 기부를 희망하는 시민들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무인 기부 시스템이다.

기부자는 LCD 화면에서 ‘기부하기’를 선택한 후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고 신용카드나 각종 페이(pay)로 결제하면 기부가 완료된다.

기부금은 ‘부천시-부천희망재단’ 협력기금인 ‘내가 도울게요’에 적립돼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 긴급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시민들이 기부처를 찾는 불편을 해소하고 편리하게 기부금을 전달할 수 있도록 기부 키오스크를 설치했다”며 “기부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ㅇ

권세광 부천희망재단 이사장은 “기부 키오스크를 통해 더 많은 시민이 손끝으로 일상 속 나눔을 실천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부천희망재단은 2011년 경기도 최초의 지역재단으로 지속가능한 지역공동체 발전에 이바지하는 사회공헌사업, 공익활동지원, 자선사업을 펼치고 있다. 부천희망재단은 부천시청뿐만 아니라 부천도시공사 등 부천지역의 다양한 장소에 추가로 기부 키오스크를 설치, 시민들이 더욱 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부천희망재단 파트너로 키오스크 개발에 참여한 ㈜트리시스는 IT솔루션 개발전문 기업체로 앞으로 기부 키오스크를 전 세계에 널리 보급해 기부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