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트레이딩뷰 손잡고 금융교육 강화

2024-07-26 20:41:13 게재

교육·연구 업무협약, 교육 파트너십 체결

수업에 최신 금융 빅데이터·분석도구 제공

한성대학교는 지난 25일 교내 상상관 9층 대회의실에서 국내 대학 최초로 트레이딩뷰와 교육·연구 인프라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과 교육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트레이딩뷰는 전 세계 6000만 트레이더와 투자자가 글로벌 시장에서 기회를 포착하는 데 사용하는 차트 플랫폼이다. 이 회사는 투자자와 트레이더를 위한 고유 차트 및 거래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금융·투자 분야 학습을 위한 학생들을 돕기 위해 다양한 차트 도구와 리소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트레이딩뷰의 최신 금융 빅데이터 및 분석 도구 제공과 함께 산학 공동연구 프로젝트 협력, 교육 인프라 공유 등을 통해 금융 교육 및 투자 분야의 학습 역량을 높이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한성대
(사진 왼쪽부터) 우승식 한성대 연구지원팀장, 이정훈 한성대 산학협력단장, 이창원 한성대 총장, 이해림 트레이딩뷰 한국 대표이사, 조재우 한성대 산학협력부단장, 심지민 한성대 연구지원팀원

이날 협약식에는 이창원 한성대 총장, 이정훈 한성대 산학협력단장, 조재우 한성대 산학협력단 부단장, 이해림 트레이딩뷰 한국 대표이사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대학의 교육 및 연구 인프라 공유 △글로벌 산학협력을 통한 신산업 전문 인력 양성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창업 및 취업 지원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 글로벌 금융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이해림 트레이딩뷰 한국 대표이사는“트레이딩뷰를 사용한 학생들이 단순한 이론 교육을 넘어 실질적인 스킬과 지식을 함양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산학협력을 강화해 신산업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효과적인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원 한성대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우리 학생들은 최신 금융 빅데이터와 분석 도구를 제공받아 실질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우리대학은 글로벌 금융 교육의 선두주자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최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성대는 산학 공동연구, 산업체 연계형 문제해결 학습 도입 등 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글로벌인재학부 신설과 글로벌 산학협력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학생들을 집중 양성하고 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