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솔루션 ‘신SW상품’ 장관상 수상

2024-09-13 08:25:01 게재

리테일앤인사이트

00
좌측부터 박정우 리테일앤인사이트 팀장, 강도현 과기부 차관, 성준경 리테일앤인사이트 대표. 사진 리테일앤인사이트 제공

리테일앤인사이트(대표 성준경)의 ‘토마토솔루션’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신SW상품대상’ 시상식에서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신SW상품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수상 제도로, 국내 기업이 개발한 소프트웨어에 대한 철저한 품질검증과 시험절차를 통해 우수 제품을 선정하고, 수상을 통해 소프트웨어 품질 향상과 성장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토마토솔루션’은 국내 유일무이한 유통 전문 통합솔루션으로 2020년 시장에 선보인 이래 전국 사용점 4500개점을 최단기 확보하며 빠른 성장을 하고 있는 소프트웨어이다. 기술적으로는 POS ERP 등 마트 또는 유통에 필요한 모든 업무를 통합해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I 빅데이터 기술을 솔루션에 내재화해 상용서비스화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 비저닝키오스크 개발 등 유통솔루션을 선도하고 있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현재 미래형 보안기술(AI)이 탑재된 유통 셀프계산대를 올해 안에 상용화할 계획이다. 또한 토마토 솔루션 글로벌 버전을 개발 완료해 글로벌 유통솔루션 1등을 목표로 미국 등 해외진출을 가속화 하고 있다.

성준경 리테일앤인사이트 대표는 “토마토솔루션이 시장에서 뿐만 아니라 GS인증 1등급 획득, 과기부 장관상 수상 등 대내외적으로 크게 인정받고 있다”면서 “토마토솔루션은 디지털에서 소외된 중소형 유통 매장들의 상생과 미래기술 발전을 도모하고 지속적인 기술 투자로 글로벌 1등 솔루션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정석용 기자 syjung@naeil.com
정석용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