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춘천시 겨울방학프로그램

“와~ 겨울방학이다!” 신나게 체험하고 즐기고 배우자!

2014-12-17 10:50:03 게재

춘천시 관내 겨울방학 맞아 프로그램 ‘풍성’

2014년 겨울방학 프로그램 풍성
추운 날씨 탓에 집안에만 웅크려있기 쉬운 겨울방학. 방학은 그간 부족했던 부분을 보충하면서 새로운 학년을 준비하는 재충전의 기회다. 이번 겨울방학에도 춘천의 지역 내 다양한 기관들이 운영하는 유익하고 알찬 프로그램들을 만나보자.

“와~ 방학이다!”하는 아이들의 외침이 시작되었다. 하지만 “으악~ 방학이다!”하는 뒤이은 엄마들의 비명도 들리는 듯하다. 여름방학에 비해 비교적 긴 겨울방학. 활동량이 많은 여름에 비해 겨울은 추운 날씨 탓이라도 실내생활이 많아지기 때문에 까마득한 개학날까지 사사건건 아이들과 입씨름할 걱정부터 앞선다. 하지만 이번 겨울방학기간에도 춘천지역 각 기관들이 운영하는 유익하고 알찬 프로그램들을 준비되어 있으니 춥다고 집에서 TV를 틀어주기 보다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만나보자. 특히 일방향적인 학습보다는 다양한 체험위주의 프로그램을 구성해 학기 중엔 불가능했던 다양한 경험들을 할 수 있어 아이들 정서에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진로탐색의 소중한 기회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항상 만나던 학교친구들이 아닌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 사회성을 키우는 건 물론 무언가를 익히고 실험하는 체험을 통해 인생의 새로운 기회로 삼을 수도 있다.
 

겨울독서교실 
춘천시 관내 도서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2015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시립, 동내, 신사우, 소양도서관 및 7개소 작은도서관(스무숲, 꾸러기어린이, 꿈너머꿈, 뜨란채, 달팽이, 앞짱어린이, 반올림)에서 진행되며, 지정도서를 읽은 후 다양한 독후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도함으로써 어린이들의 독서생활화에 기여하고, 또래들과의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함으로써 공감과 교류를 통한 바람직한 사회성 및 협동성 함양에 도움을 줄 것이다.




춘천교육문화관
춘천교육문화관(관장 김춘광)은 겨울방학을 맞은 유아·학생·교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학기의 준비 및 특기, 적성, 재능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겨울방학특강 문화활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유아, 학생, 학부모가 참여할 수 있는 11개의 강좌와 교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3개의 강좌를 개설하였으며 2015년 1월 6일(화)부터 1월 16(금)까지 운영된다. 신청방법은 12.19.(금)~12.24.(수)까지 춘천교육문화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다.

춘천시청소년문화의집
YWCA 춘천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과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잡아라! 디베이트’의 경우, 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국가인증으로 여성가족부장관 명의 수련활동인증서 발급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전화 및 인터넷으로 가능하다.




춘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 상담, 복지, 교육 등의 토털 서비스 실시로 친숙한 YMCA 춘천시청소년수련관 ‘꿈마루’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들이 집에서 TV와 인터넷으로 시간을 보내거나, 학원만 왔다 가는 것이 아니라 체육프로그램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신나는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여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얘들아 놀자’ 프로그램은 맞벌이 가정의 출퇴근시간을 고려하여 종일반과 오후반으로 구성해 시간대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교육기간은 2015년 1월 5일부터 1월 30일까지이며, 접수는 2014년 12월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 받는다.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제17회 바이오캠프
춘천시가 주최하고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제17회 바이오캠프 “나는야 현미경 박사”가 2015년 1월 13일부터 22일까지 4회차로 나누어 춘천지역 내 초등학교 4~6학년 60명(1차 15명씩)을 대상으로 펼쳐진다. 모집기간은 2014년 12월 23일부터 2015년 1월 5일까지이며,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홈페이지 팝업페이지 또는 공지사항의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참가비를 납입 후 이메일, 팩스로 신청접수하면 된다.




해나쿡 쿠킹클래스

아이들에게 오감을 깨우는 요리를 선보이고, 꼬마요리사로서의 꿈을 키워주는 해나쿡에서는 12월을 맞아 크리스마스 특별요리가 펼쳐진다. 또한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1, 2월 새로운 요리 세계가 준비될 예정이다. 또래 친구들과의 근사한 요리를 완성해보는 특별한 시간, 혹은 가족 모두가 함께 참가해 요리도 하고 크리스마스 파티를 직접 만들어보는 특별한 이벤트를 경험할 수도 있다. 



김연주 리포터 fa1003@naver.com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