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알제리와 MOU 체결

2024-06-25 17:10:14 게재

기후변화 위기 해결책 모색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24일(현지시간) 알제리에서 개최된 에너지 효율화 포럼에서 알제리 재생에너지 및 에너지 효율 위원회와 에너지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에너지공단
24일(현지시간) 알제리 알제에서 개최된 알제리 에너지 효율화 포럼에서 박병춘 (왼쪽) 한국에너지공단 부이사장과 누레딘 야사 알제리 에너지위원회 위원장이 협약서에 서명한 후 악수하고 있다. 사진 한국에너지공단 제공

이번 행사는 유기준 주알제리 대한민국 대사, 알제리 외교부 및 에너지 관련 여러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박병춘 한국에너지공단 부이사장과 누레딘 야사 알제리 에너지위원회 위원장(장관급)이 업무협약에 서명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에너지 효율 △재생에너지 △친환경 이동 수단 등 에너지 분야 전반에 대해 협력을 약속했다. 특히 이번 포럼을 통해 알제리 에너지 관련 기관과의 직접적인 소통 창구를 마련했으며, 부문별 에너지 효율 향상 시책 등 대한민국의 우수한 에너지 효율제도를 소개했다.

박병춘 한국에너지공단 부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에너지자원 강국인 알제리의 지속적인 에너지 시장 성장과 함께 에너지절감과 신재생에너지 확산 및 기후변화 대응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호 기자 jhlee@naeil.com
이재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