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내게 꼭 맞는 정책 한눈에’
2024-07-26 10:44:17 게재
맞춤형 정책 통합 플랫폼 개설
경기 시흥시가 시민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정책을 한눈에 찾을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을 개설했다. 1인 가구 등 시민 삶의 방식이 다변화하고 이에 따른 정책이 고도화되는 상황에서 시민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정책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25일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22일부터 ‘시흥 픽(Pick) 나를 위한 맞춤형 정책’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이 플랫폼에선 시흥시가 추진하는 다양한 복지정책과 행정 서비스를 시민 개인의 상황에 맞춰 안내한다.
플랫폼은 크게 생애주기별·유형별 메뉴를 제공한다. 생애주기별로는 임신·출산 영유아 아동·청소년 청년·중장년 어르신 누구나 유형별로는 생활보장 장애인 다문화 기업·소상공인 일자리 1인가구 등을 위한 정책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시는 외국인 주민 등 한글에 익숙하지 않은 정책 대상자를 위해 다문화 메뉴에 한해 외국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으로 정책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웹페이지는 시흥시 공식 누리집에서 접속할 수 있다. 시는 개설 초기 시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누리집 메인의 자주 찾는 메뉴 퀵메뉴 홍보자료 배너 등에 링크를 배치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그 혜택이 시민에게 향하지 않는다면 소용없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정보 접근성을 높일 방안을 마련해 시민의 더 나은 내일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