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 4기 수료식

2024-09-07 08:19:24 게재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경대학교가 주관한 ‘2024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 4기’ 교육이 마무리돼 강좌 수료식이 가졌다. 수료식은 지난달 30일 서소문청사 후생동강당에서 뷰티업계 전문가와 교육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2024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는 K-뷰티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K-뷰티를 선도할 차세대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진행됐다. 특히 마케팅∙수출, 화장품 제조∙품질, 화장품 브랜드 창업 과정으로 뷰티 비즈니스에 필수적인 최신 트렌드와 전략 등을 다룬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서경대

고경인 서울시 뷰티패션산업과장은 이날 “이번 아카데미 교육생의 설문조사 결과 교육 만족도가 97%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며 “미래 화장품산업을 선도할 수료생들의 희망찬 앞날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아카데미의 총괄 책임자인 서경대 신세영 교수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지식과 경험을 얻는 값진 시간이었기를 바라며, 앞으로 화장품 전문가로서 K-뷰티를 이끌어가는 데 앞장서기를 기대한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채연 수료생 대표는 “현직에 있는 우수한 강사진을 중심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던 만큼, 이론뿐 아니라 실무적인 부분에서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며 “또한 아낌없는 지원으로 쾌적한 환경에서의 교육으로 만족도가 더 높았다”고 말했다.

4기 ‘2024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는 지난 5월 9일부터 7월 30일까지 약 3개월 간 진행됐다. 이번 과정에서 교육과정별로 뛰어난 성과를 보인 우수 교육생들에게 우수상이 수여되었으며, 4기 프로그램 최종 수료자 150명은 서울시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 받았다.

이번 4기 교육과정을 통해 배출된 150명의 교육생들은 국내외 다양한 뷰티 브랜드와 스타트업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더마팩토리’ 브랜드 백진광 대표의 특강도 진행됐다. 백 대표는 브랜드 운영전략의 ‘진정성, 꾸준함, 소통’ 등의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국내 대표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로의 도약과 브랜드 비전에 대해 설명하며, 브랜드 운영의 방향성 등을 제시했다.

한편 ‘2024 뷰티 비즈니스 아카데미’는 더 많은 인재들을 양성하기 위해 하반기 모집 또한 교육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성황리에 마무리하여 현재 하반기 수업을 진행 중이다. 하반기에도 정규수업뿐 아니라 교육생들의 보다 많은 경험을 위한 특강, 산업체 방문, 뷰티위크 부스 운영 등 차세대 뷰티 리더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발판이 될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