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교육, 전자책 플랫폼 ‘미북 스토어’ 오픈

2024-09-15 16:34:23 게재

중고등 참고서, 공무원·편입 수험서, 대학 교재 등 전자책 판매

학습 앱 ‘미북’에서 전자책 열람하면 동영상 시청 등 서비스 제공

메가스터디교육이 각종 학습용 전자책을 구입할 수 있는 웹사이트 ‘미북 스토어(store.mebook.io)’를 신규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메가스터디교육은 지난 4월, 태블릿으로 전자책 형태의 참고서와 문제집 등을 보며 학습하고 노트 필기까지 할 수 있는 올인원 학습 앱 ‘미북(meBOOK)’을 출시했다. 미북은 출시 이후 메가스터디와 메가공무원 사이트 회원들을 포함한 많은 수험생들이 이용하는 대표 학습용 전자책 앱으로 자리매김했다. 으며, 이제는 미북 스토어에서 중고등학생용 참고서와 공무원 및 취업·편입 수험서, 어학, 대학 교재 등 다양한 전자책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미북 스토어에는 중·고등학생 분야의 개념원리·다락원·마더텅·메가스터디교육·메가스터디북스·쎄듀·키출판사와 대학 교재 분야의 교문사·고문사, 성인 분야의 아이비김영(편입), 메가랜드(공인중개사) 등이 입점했다. 또 공무원 수험 분야의 메가공무원, 용감한 컴퍼니(모두공) 출판사가 입점했으며 공시생들에게 유명한 이유진·유휘운·김덕관·권규호·최영희 강사의 공무원 수험서도 구매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미북 스토어에서는 전자책 외에 스티커, 노트, 플래너 등과 같은 학습에 도움이 되는 디지털 굿즈도 판매 중이다. 디지털 굿즈 판매 작가로는 페이퍼플래닛, 다람이네 잡화점, 에듀앳홈, 온구, 쿠키즈, 씨야, 칠삼이일디자인, 야간비행 등이 있다.

특히, 미북 스토어에서 구매한 전자책에서는 ‘미북 스페셜’이라는 특별한 학습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전자책이 종이책을 전자책으로 옮겨 놓기만 한 형태라면, 미북 스페셜에서는 사용자와 전자책 사이의 다양한 상호 작용이 가능하다. 미북 스토어에서 전자책을 구매한 후 미북 앱에서 열람하면, 동영상 강의 시청부터 음원 듣기, 정답·해설 보기, 정답·해설 가리기, 지문 보기, 정·오답 체크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향후 모의고사 응시 등 학습에 보다 편리한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메가스터디교육 관계자는 “미북 스토어와 미북 앱을 통해 학습 분야의 전자책을 활성화해 언제 어디서든 쉽고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를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북 스토어에서는 웹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북 스페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수능·공무원 모의고사 전자책을 무료로 배포중이며, 다운받은 전자책을 앱에서 열람하면 선착순으로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이 외에 체험판 교재 및 디지털 굿즈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으며, 전자책을 구매하거나 소문내기 등의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미북 스토어(store.mebook.i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