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 아마존웹서비스와 IT 인재 양성 직무체험
AWS 직무체험 통해 최신 클라우드 기술 및 IT 트렌드 학습
학생들에게 실무 중심의 교육 기회 제공, 취업 경쟁력 강화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동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난 13일 아마존웹서비스(대표 함기호, AWS)와 협력해 재학생들을 위한 현장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과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주관으로, AWS코리아 사무실에서 진행됐으며, 참가 학생들은 AWS의 주력 사업인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2024년 IT업계 취업 트렌드에 대한 통찰을 얻었다.
AWS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포괄적이고 널리 도입된 클라우드로, 기업들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는 240개 이상의 완벽한 기능을 갖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데이터 저장, 컴퓨팅 파워, 데이터베이스 등 AWS의 핵심 서비스에 대해 학습했다.
현장 직무 체험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아마존웹서비스의 주요 사업 분야인 클라우드 컴퓨팅 소개를 시작으로 취업준비생들이 알아야 할 2024년도 IT분야 기술 트렌드를 학습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현직자와 질의응답을 통해 IT 관련 프로그램 및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 준비 전략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도 들을 수 있었다.
정호연 취업진로본부장(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앞으로도 아마존웹서비스와 같이 재학생들이 선호하는 유망한 기업 및 산업 분야와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무 및 현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과기대는 고용노동부와 함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재학생맞춤형고용서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재학생, 졸업생, 취업준비생이 다양한 교내 비교과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홈페이지(https://job.seoultech.ac.kr/)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