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명강의 대중에게 공개

2024-10-05 13:39:08 게재

‘성대백강’ 시즌1 오픈

성균관대학교(총장 유지범)는 2024학년도 1학기에 진행된 ‘성대백강(成大百講)’ 시즌1의 강의 콘텐츠를 학교 오픈러닝 플랫폼 SKKU 온라인을 통해 대중에게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성대백강은 성균관대 명품 교육 콘텐츠의 공유·확산 프로그램으로, 엄선된 명강의들을 특강 형식으로 제공하여 일반 대중도 이를 수강할 수 있도록 온라인에 공개하고 있다.

이번 시즌1에서는 인문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등 다양한 학문 분야의 6개 교과목이 선정됐다. 되었다. 각 교과목은 강의 내용을 온라인 무크(MOOC) 형식으로 제작하여 학습자의 편의를 도모하였으며,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2024학년도 2학기에도 성대백강 시즌 2가 이어진다. 시즌 2에서는 인문학, 사회과학, 신경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교과목들이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성균관대는 시즌2에서도 프리미엄 교육 콘텐츠의 개발과 확산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성균관대는 성대백강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 학습자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하며, 글로벌 교육 허브로서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의 지식 자원을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개방함으로써 학문적 장벽을 허물고, 지역과 국경을 넘어 더 많은 사람들이 학문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명교수들의 강의를 바탕으로 학습자 주도의 자유로운 학습 환경을 제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미래형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성균관대는 성대백강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전 세계적으로 교육 평등성을 실현하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SKKU 온라인 웹페이지: https://online.skku.edu/index.php?lang=ko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