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CNS, 고객 데이터 사업 강화한다

2024-10-22 13:00:21 게재

고객데이터플랫폼 출시

LGCNS는 고객데이터플랫폼(CDP)을 정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CDP는 제품·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접점에서 발생하는 고객 데이터를 한 곳으로 수집·분석해 고객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기업들은 CDP를 통해 △데이터 기반 고객경험 여정과 맥락 이해 △정교한 타깃팅을 통한 개인화 마케팅 등이 가능하다.

최근 기업의 모든 분야에서 고객경험은 중요한 키워드다. 고객의 관심사와 고객 행동의 원인 등을 이해하는 것이 기업들의 주요 과제다.

LGCNS 직원들이 고객데이터플랫폼(CDP)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LGCNS 제공

LGCNS의 CDP는 기업들이 고객들의 모든 여정(인지 구매 사용 사후관리 등)을 간편하게 분석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구체적으로는 △고객 정보 통합 △고객 세분화 △고객 속성 생성 △고객 여정 설계·관리 등을 포함한 10개의 기능을 제공한다.

고객 정보 통합 기능은 거래 데이터, 행동 데이터 등 흩어진 고객의 온·오프라인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하나로 통합한다.

고객 세분화는 마케팅 목적에 따라 잠재고객을 작은 소그룹으로 나누는 기능이고, 고객 속성 생성은 고객 세분화에 앞서 필요한 고객의 속성을 만드는 기능이다. 또 고객 여정 설계·관리는 고객이 어떤 상황인지를 파악해 맞춤 여정을 설계하고 초개인화 마케팅을 진행하는 기능이다.

한편 시장 분석 기관 IDC에 따르면 LGCNS는 지난해 국내 고객 데이터 사업 시장에서 약 18%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고성수 기자 ssgo@naeil.com

고성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