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시 이전 구매하면 당일 배송·설치

2024-11-13 13:00:02 게재

삼성전자 ‘오늘보장’

삼성전자는 14일부터 가전에서 모바일까지 구매 당일 배송·설치가 가능한 ‘오늘보장’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늘보장 서비스는 삼성닷컴에서 낮 12시 이전에 구매할 경우 TV 냉장고 세탁기 등 사전공사가 필요 없는 가전제품은 삼성전자로지텍을 통해 10만원에 당일 배송·설치가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 웨어러블 등 설치가 필요 없는 50만원 이하 모바일 제품도 별도 배송 업체를 통해 배송비 5000원에 당일 배송된다.

삼성전자로지텍 전문 설치팀과 모델이 삼성전자 화성 물류센터TC 에서 ‘오늘보장’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오늘보장 서비스를 서울과 수도권 중심으로 우선 도입한다. 향후 광역시 등을 중심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고장이나 파손으로 음식물 변질이 우려되는 냉장고 △시청이 필요한 TV △신속한 통화가 필요한 스마트폰 등에 대한 오늘보장 서비스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7월 일부 섬 지역에 갤럭시Z폴드6·Z플립6을 드론으로 배송하는 ‘드론 배송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운영한 바 있다. 또한 소비자가 직접 제품 수령과 설치 시간을 지정하는 ‘시간 맞춤 설치 서비스’ 등 소비자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배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고성수 기자 ssgo@naeil.com

고성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