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시안강촌 스키장, 6일 개장
‘제로 엘리시안’ 주제로 운영
스키스쿨 강화, 현장 스케치 이벤트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한 엘리시안강촌 스키장이 6일 개장한다. 엘리시안강촌 스키장은 올해 ‘제로 엘리시안’을 주제로 △쌓인 스트레스를 모두 날릴 수 있는 ‘스트레스 제로’ △이동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시간낭비 제로’ △빠르게 스키를 탈 수 있는 ‘대기시간 제로’ △밤낮 없이 즐길 수 있는 ‘한계 없이 제로’ △안전한 요소를 대거 적용한 ‘안전 걱정 제로’ 스키장으로 운영된다. 엘리시안강촌은 이미 ‘제로 엘리시안’ 기준을 상당히 충족시키고 있으며 올해엔 관련 서비스를 위해 더욱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어 모두 함께,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키장으로 진화하고자 한다. 엘리시안강촌 스키장은 수준급 스키어와 보더들이 즐기는 스키장으로 역할을 하는 데 더해 초보자들의 입문을 위한 스키장으로 더욱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우수한 강사진으로 구성된 스키스쿨을 운영해 누구나 부담 없이 겨울 스포츠를 시작할 수 있는 ‘생에 첫 스키’ 경험을 선사한다.
아이들이 쉽고 안전하게 스키를 배울 수 있도록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부모를 위한 휴게 라운지도 준비해 가족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스키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현장 스케치 이벤트도 강화한다. 초보자도 스키선수처럼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이 코너는 방문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올해엔 이를 이벤트 형식으로 운영해 촬영한 사진을 공유하는 등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들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방문객의 편의를 위해 엘리시안 쇼핑몰도 운영할 계획이다. 스키용품뿐 아니라 숙박 상품 등 다양한 상품을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어 준비 과정의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엘리시안강촌 스키장은 지난해 세계 최고의 RFID 게이트시스템 업체 SKI DATA와 협업을 통해 RFID 게이트를 도입해 검표절차를 생략하고 리프트 탑승까지 대기시간을 없앴다. 또한 저전력 블루투스(BLE) 기술을 도입해 모바일 스키장이용권으로 게이트 통과가 가능하도록 해 더 많은 시간을 스키를 즐기는데 집중할 수 있다.
또한, 스키를 타지 않는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대규모 눈 테마파크인 스노우힐앤펀파크를 운영한다.
엘리시안강촌 스키장은 ‘지하철 타고 가는 스키장’이라 불릴 정도로 교통 접근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ITX-청춘열차 이용 시 서울 시내에서 1시간 이내로 백양리역에 하차해 방문할 수 있어 평일 퇴근 후 스키를 즐길 수 있다. 국내 스키장 중 유일하게 수도권 주요 교통 요충지에서 무료셔틀버스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