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에도 이스포츠 상설 경기장

2024-12-13 15:00:00 게재

KTX 천안아산역 인근

오늘 기공식, 26년 완공

충남 아산시에 국내 최고 수준의 이(e)스포츠 상설 경기장이 들어선다.

13일 충남도에 따르면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아산시 배방읍에서 김태흠 충남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이스포츠 상설 경기장 기공식을 개최했다.

충남 이스포츠 상설 경기장은 아산시 배방읍 KTX 천안아산역 인근 5400㎡ 부지에 연면적 3849㎡, 지하 1·지상 3층, 주경기장 429석, 보조경기장 74석 규모로 건립된다. 경기장 내에는 주경기장과 보조경기장 외에도 러닝스튜디오, 선수대기실, 중계실 등을 설치한다. 사업비는 2026년 3월까지 295억1000만원이 투입된다.

충남도는 경기장 준공 이후 자체 이스포츠 대회를 개최하고 국제 이스포츠 대회를 유치해 경기장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또 이스포츠 아카데미를 열고 문화예술 공연과 전시 행사를 유치, 지역에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수익성도 높일 예정이다.

이날 충남도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한국이스포츠협회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충남 청소년 중심 대회 운영 및 이스포츠 클럽 문화 활성화 △충남 이스포츠 대학 리그 운영 및 동아리 운영 지원 활성화 △충남 게임단, 실업팀 창단 지원 및 운영 활성화 △충남 이스포츠 상설 경기장 운영 및 시설 지원 협력 △이스포츠 종목 발굴 및 비인기 종목 활성화를 통한 직업 안정성 확보 등이 담겼다.

김태흠 지사는 이 자리에서 “아산은 30대 이하 청년인구가 45.3%에 달하는 젊은 도시”라며 “이스포츠 상설 경기장을 거점으로 이스포츠 메카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여운 기자 yuyoon@naeil.com
윤여운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