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어린이 지식그림책 ‘꼭알지’ 시리즈 출시
2025-01-03 20:04:24 게재
총 40권 구성, 필수 8개 영역 종합지식 모두 학습 가능
중국·멕시코·대만·홍콩 등 수출 글로벌 인기 도서 포함
초등 교과과정과 연계 … 학교 수업 예·복습에 최적화
웅진씽크빅(대표 이봉주)이 유초등 학생들을 위한 신규 아동 지식그림책 ‘꼭알지’를 출시했다.
꼭알지는 ‘꼭 알아야 하는 지식만 골라 담은 그림책’의 준말로,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등 8개 교과 영역 종합지식을 총 40권 구성의 단행본에 담은 교육 그림책이다. 시리즈에는 현재 중국, 멕시코, 대만, 홍콩 등 교육열이 높은 다양한 국가에 수출되고 있는 글로벌 인기 도서가 포함됐다.
특히 시리즈 40권을 모두 초등 전학년 교과와 연계하고, 개정 교과 과정을 반영해 국내 학교 수업 예·복습에 최적화된 커리큘럼으로 기획했다. 또 어린이들의 창의적 사고를 돕기 위해 그림책 내용을 기반으로 권말에 ‘꼼꼼알지’와 ‘쏙쏙알지’, ‘통통알지’를 함께 구성해 학습자가 독서 이후에도 책 속 지식을 확장할 수 있도록 액티비티 활동을 설계한 점도 특징이다.
꼭알지는 현재 전국 웅진북클럽 지역국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웅진씽크빅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진각 웅진씽크빅 미래교육사업본부장은 “어린이들이 교과 학습의 재미와 교양 습득의 즐거움을 동시에 쌓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꼭알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입학 전후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지식을 바탕으로 학습의 자신감을 키우고 창의적 사고를 개발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