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하고 편안한 공간, 대화하기 좋은 카페
학부모 모임 갖기 좋은 장소 어디일까?
조용하고 편안한 공간, 대화하기 좋은 카페
3월 새 학기가 시작되면 학부모들은 유난히 바빠진다. 학부모 총회를 비롯해 반모임, 학년모임 등 크고 작은 모임이 생기면서 몸도 마음도 분주해지기 마련이다. 평상시 알고지낸 학부모들은 물론 처음 만나는 학부모들까지 어색하고 부담스러운 만남이 계속 이어지면 옷차림은 물론 모임 장소까지 고민하게 된다. 이럴 때 편안한 공간에서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그나마 어색함을 줄일 수 있을 것 같다. 안양 의왕지역에서 학부모 모임을 갖기 좋은 편안하고 조용한 공간을 소개한다.
안양군포의왕 내일신문 편집팀
편안한 공간에서 즐기는 아름다운 뷰 ‘헤이데어’
의왕 계원예대와 갈미한글공원 삼거리에서 모락산 터널을 지나면 뒷골 삼거리가 나온다. 이곳에서 좁은 골목길을 따라 들어가면 감성 가득한 숲속 카페 ‘헤이데어’를 만날 수 있다. 하얀색 건물로 지어져 멀리서도 잘 보이지만 가까이서 보면 예쁜 건물이 더욱 친근하게 와 닿는다. 이곳은 건물 입구부터 감성적인데 나무로 만들어진 계단 하나하나를 오르면 마치 외국에 온 듯한 착각이 든다. 1층은 음료나 빵, 디저트 메뉴를 주문할 수 있는 공간과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햇살이 비치면 우드와 화이트 톤의 가구와 벽이 잘 어울려 감성 가득한 공간으로 바뀐다. 단체석을 포함한 다양한 크기의 테이블과 편안한 의자들이 배치되어 있어 친구나 가족, 아이들을 데리고 가도 불편하지 않을 것 같다.
2층은 모락산 뷰가 멋진 모습으로 다가오는데 통창을 통해 밤에는 야경이 황홀한 전경을 볼 수 있다. 또 아늑한 조명과 함께 실내 곳곳에 소품으로 장식해 따뜻함과 감성 가득한 공간으로 인테리어 해 놓아 편안함이 더 해진다. 3층 옥상 루프탑에서도 차를 마실 수 있는데 아직은 날씨가 쌀쌀해 조금 추울 수 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이곳은 예쁜 인스타 감성 포토존으로 변하고 숲으로 둘러싸여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이 된다.
이곳의 메뉴는 브라운 치즈 크로플, 티슈브레드, 몽블랑, 크로와상, 소금빵 등 요즘 핫한 베이커리 종류가 준비되어 있고, 헤이데어 시그니처 메뉴인 고소하고 부드러운 아몬드 크림라떼를 맛볼 수 있다. 또 상하목장 아이스크림라떼, 구아바에이드, 샹그리아에이드, 그린티라떼 등의 메뉴를 비롯해 전통차인 수제 대추차와 수제 유자생강차는 이곳에서 직접 만들어 진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위치 의왕시 뒷골길 6-5
문의 0507-1391-4226

중앙공원 바라보며 브런치, 센스있는 모임 장소 ‘버터비버’
중앙공원 맞은편 안양우편집중국 옆 코너에 자리 잡은 카페 ‘버터비버’는 넓은 통창과 테라스석이 많아 중앙공원을 바라보며 힐링할 수 있는 도심 속 힐링카페다. 중앙공원과 인접해 있어 주변이 여유롭고, 근처에는 중앙공원 공영주차장이 있어 주차 걱정도 덜 수 있다.
새학기가 시작되며 잦아지는 학부모 모임, 아이들 학교 보내고 오전에 모여 브런치하면서 대화하기에는 딱이다. 더구나 장소도 중앙공원 근처라 평촌 어느 곳에서든 찾기도 쉽고 거리도 멀지 않아 좋다. 요즘에는 대형카페가 유행하는 추세지만 대부분은 도심보다 교외로 나가야 한다는 점이 부담스럽다. 이런 면에서 ‘버터비버’는 도심에 있어 접근성도 좋고, 넓을 뿐 아니라 테라스 석까지 갖추고 있어 좋다. 메뉴도 음료나 디저트류만 있는 일반카페가 아니라 식사 대용이 가능한 다양한 브런치 메뉴를 갖추고 있어 좋다.
메뉴로는 구운바게트와 샐러드 다양한 치즈가 곁들어진 기본메뉴인 ‘버터플레이트’가 1만 40000원이다. 버터플레이트에 햄과 베이컨등이 추가된 ‘미트러버’, ‘머쉬룸플레이트’, ‘애플하몽’, ‘폴드포크플레이트’, ‘가지롤라티니’, ‘샥슈카’ 등이 있고, 샌드위치와, 피자, 파스타, 샐러드류도 준비되어 있다. 폴드포크푸틴, 치즈푸틴도 있다. 대부분의 가격이 1만원~1만5천 원 대로 생각보다 비싸지 않다. 여기에 눈을 즐겁게 하는 각양각색의 수제케이크는 ‘버터비버’의 또다른 별미다.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된다. ‘버터비버’를 모임장소 한다면 센스있다는 평가를 받을게 분명하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이다.
위치 중앙공원 맞은편 안양우편집중국 1층
문의 0507-1449-0739

모임하기 좋은 너른 공간 ‘숨맑은집 인덕원점’
베이커리 카페인 ‘숨맑은집’은 안양시 내 여러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그 중 숨맑은집 인덕원점은 다른 매장보다 월등히 큰 공간을 보유하고 있어 모임하기에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평촌로데오 건물 2층에 위치해 있으며, 통창으로 둘러싸여 바깥 풍경을 감상하며 차를 마시기에도 더없이 좋다.
숨맑은집 인덕원점은 베이커리 카페답게 매장 중앙 주문대 앞에 다양한 종류의 빵을 진열해 놓고 있다. 빵 종류가 다양하고 많아서 기호대로 골라 먹기 좋다. 또한, 빵 진열대 옆에는 빵을 데워먹을 수 있는 발뮤다 토스트기와 남은 빵을 포장해갈 수 있는 셀프 포장대가 마련돼 있어 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음료는 아메리카노부터 라떼 종류, 스무디, 과일차, 쥬스 및 에이드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으며, 커피는 기호에 맞는 원두를 골라서 주문해야 한다.
이 집은 브런치 메뉴도 판매한다. 파스타 종류와 스프, 샐러드, 아메리칸브랙퍼스트 메뉴 등을 맛볼 수 있고, 브런치 메뉴를 주문하면 모든 음료는 20% 할인해 준다.
숨맑은집 인덕원점은 매장 규모가 커서 남의 눈치 보지 않고 모임을 즐기기에 좋다. 여러 명이 함께 앉을 수 있는 긴 테이블 자리도 있고, 모임을 위한 전용 룸도 마련돼 있다.
모임을 위한 룸은 카페 내 복층 공간에 마련된 5~6인용 소모임 룸과 8인 이상이 들어갈 수 있는 별도 공간의 대모임 룸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 룸은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 시간은 기본 2시간이다. 이곳의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밤 11시까지며, 일요일은 밤 10시까지 운영한다. 주차장은 가게 1층에 마련돼 있고, 1시간 30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위치 안양시 동안구 흥안대로 434 평촌로데오 2층
문의 031-391-0110


조용한 여행지가 떠오르는 이국적 풍경
카레와 카츠, 덮밥 맛집, 소코아(SOKOA) 내손점
내손체육공원, 내손2동 주민센터, 내손초 인근에 위치한 소코아 내손점은 일본이나 대만 여행 중 한참을 걸어 일부러 찾아간 맛 집을 떠올리게 하는 곳이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우드 톤의 따뜻한 인테리어가 한 눈에 들어온다. 실내 장식이 깔끔하고 주방이 훤히 다 보이는 점도 마음에 든다.
메뉴는 카레류와 덮밥류, 면류, 튀김류가 있다. 카레류는 부드러운 에비카레를 기본으로 약간 매콤한 토리카레, 키마카레 세 종류가 있고 에비카레와 토리카레가 같이 있는 반반카레, 세 종류의 카레를 맛볼 수 있는 소코아카레가 있다. 에비카레는 새우가 들어가 있어서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토리카레는 닭고기가 들어가 있고, 매운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다. 매운 정도는 신라면 정도. 메뉴 선택이 어렵다면 소코아카레를 추천한다. 세 가지 맛의 카레를 밥 틀 안에 담아 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고,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돈카츠는 고기가 신선해야 맛이 좋은데 소코아 내손점의 돈카츠는 고기의 신선함이 한 입에 느껴진다. 바삭하면서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1인 1메뉴 주문 시 카레와 밥이 무료 리필 된다. 이외에 소코치즈카츠, 치킨치즈카츠 등 카츠류와 온우동, 마제카레우동, 아보카도 비프냉우동, 아보카도 연어냉우동 등 우동류, 스테이크 덮밥 소코동 등 덮밥류가 있고, 토리히레카츠, 돈에비카츠, 함바그카레, 치즈키마카레 등 신메뉴도 눈에 띈다.
네이버 영수증리뷰 이벤트를 진행, 사진과 함께 리뷰를 등록하면 콜라, 제로콜라, 사이다, 탄산수 중 하나를 무료로 제공해 준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이다.
위치 경기 의왕시 복지로118
문의 0507-1342-227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