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결혼생활 비법은?
2025-03-06 13:26:00 게재
광진구 예비부부교실
서울 광진구가 결혼을 앞둔 청년들에게 성공적인 결혼생활 비법을 알려준다. 광진구는 2025년 서울가족학교 ‘예비부부교실’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구는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가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가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결혼을 계획 중이거나 관계 향상에 관심이 있는 15쌍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은 오는 22일 오전 10시 구의동에 있는 가족센터 3층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자신과 상대방의 다른 점 파악과 이해, 효과적인 소통방법과 다양한 대화기술 배우기 순으로 3시간 가량 이어질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부부는 오는 14일까지 가족센터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 2명이 함께 신청해야 한다.
광진구는 이와함께 가족센터를 통해 생애주기별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울가족학교 사업 일환으로 자녀의 성장 발달단계에 맞춘 양육기술을 배울 수 있는 ‘아버지교실’, 자녀와 긍정적 상호작용을 증진시키는 ‘아동기청소년기 부모교실’, 가족이 함께 요리 활동을 하며 소통하는 ‘패밀리셰프’ 등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예비부부가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더욱 건강한 관계를 맺길 바란다”며 “따뜻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02-458-0622
김진명 기자
jmkim@naeil.com
김진명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