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후반기 제대로 시작하자”
2025-03-10 13:18:00 게재
은평구 중장년 주민 위해
‘인생설계학교’ 기획·운영
서울 은평구가 중장년층 주민들이 인생 중·후반기를 보다 주체적으로 설계해 새로운 도전에 나서도록 돕는다. 은평구는 ‘중장년 인생설계학교’를 기획해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인생설계학교는 중장년 세대에게 분야별 교육기회를 제공하면서 재도약과 새출발을 응원하는 과정이다. 일·활동 법률·재무 건강·여가 사회관계 등 인생 전반에 걸친 과정을 준비했다. 구는 이를 통해 주민 역량강화와 궁극적으로는 삶의 질 개선까지 도모한다는 구상이다.

올해 하반기 중장년 인생설계학교 운영에 앞서 오는 31일가지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주민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하기 위한 사전과정이다. 40세에서 64세 사이 중장년 세대라면 구 누리집 ‘소식’란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 홍보지에도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구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그간 가족과 사회를 위해 열심히 달려온 중장년층 입맛에 걸맞은 진로 탐색이나 생애 설계 특성화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중장년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인생 재설계를 위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성장과 발전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진명 기자
jmkim@naeil.com
김진명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