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음식을 최고의 맛으로! 양고기 & 쌀국수 전문점 ‘포램’
냄새는 무슨! 질 좋은 양고기를 안 드셔보셨군요~
올해가 양의 해여서 그런지 최근 각종 매체를 통해 양고기 요리나 전문 음식점이 자주 소개되고 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양고기에서 특유의 냄새가 난다는 인식이 있어 아직은 소수의 마니아들이 즐기는 편. 하지만 양고기는 영양적으로 우수한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고 어린 양(lamb)고기에서는 누린내가 나지 않아 세계 각국에서 사랑받고 있는 식재료다. 애니골에 위치한 양고기 & 쌀국수 전문점 ‘포램’에서 양고기의 매력에 빠져보자.
건강 챙길 수 있는 양고기
‘포램’은 샤브향이라는 브랜드로 전국에 180여개의 매장을 오픈시킨 SFC의 새로운 음식점 브랜드다. 포램의 ‘포(pho)’는 쌀국수, ‘램(lamb)’은 양고기라는 뜻으로, 건강에 좋은 양고기와 다이어트 메뉴인 쌀국수를 최고의 맛으로 서비스한다는 목표를 이름에 담아냈다.
포램의 김상순 매니저는 “포램은 양고기가 잘 알려지지 않은 3년 전 양고기의 우수한 효능과 맛에 주목하고 이를 이용한 음식을 우리나라에 소개한 업체다. 그런 만큼 양질의 고기를 다양한 조리법으로 최상의 맛을 내는 데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영양적으로 뛰어난 양고기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고단백이면서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는 양고기는 칼슘, 철분, 인 등의 함량이 소나 돼지고기보다 훨씬 높다. 본초강목, 동의보감 등에도 양고기는 기운을 돋우고 비장과 위를 튼튼하게 해주며 어지럼증을 다스리는 효능이 있다고 쓰여 있다. 또 독성해독 작용으로 숙취해소와 원기회복에도 좋다. 단백질 함량은 높고 지방 함량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칼슘함량이 높아 골다공증 예방과 성장기 아이들의 발육을 돕는다. 피부 비타민으로 불리는 비타민B2도 풍부해 여성들의 피부미용에도 좋은 양고기는 남녀노소 모두 즐기기에 좋은 고기라 할 수 있다.
6개월 미만의 어린 양고기, 냄새 없고 담백한 맛이 자랑
흔히 양고기에서는 냄새가 난다는 생각을 가지는데, 모든 양고기가 그런 것은 아니다. 양고기는 머튼(mutton)과 램(lamb)으로 나뉘는데, 머튼은 태어난 지 20개월 이상 된 나이 든 양이고 램은 12개월 미만의 어린 양이다. 램은 누린내가 거의 없고 육질이 부드러워 세계 각국에서 사랑받고 있다.
포램의 양고기는 태어난 지 6개월 미만의 것으로 양고기 특유의 냄새가 없고 담백하며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한다. 여기에 양고기를 오래 다뤄온 포램만의 노하우로 특별한 숙성 과정을 거쳐 육질이 더욱 부드럽고 담백하다. 또 호주와 뉴질랜드 청정지역의 초원에서 풀을 뜯어먹으며 건강하게 자라난 양의 고기로 사료나 성장촉진제 등 인체에 유해한 성분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맛과 건강, 다이어트를 한꺼번에 챙길 수 있는 양고기와 쌀국수
포램의 대표메뉴는 생갈비, 삼각갈비 또는 숄더랙(Shoulder rack)이라고도 하며 살코기 중 가장 연하고 부드러운 부위로 씹는 식감이 뛰어나 양고기의 대표메뉴로 알려져 있다. 양념을 하지 않은 고기를 고급 참숯에 구워 담백한 양갈비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최고급 양갈비를 맛보고 싶은 이에겐 프렌치 랙(French rack)을 참숯에 구워 먹는 특생갈비를 권한다. 프렌치 랙은 양고기 전문점에서도 보기 드문 최고급 부위로 한층 부드러운 육질과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달콤 짭쪼롬한 그릴양갈비도 있다. 숄더랙에 특제 간장 소스를 가미해 그릴에 구운 것으로 여성과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국물 요리를 좋아하는 이들은 양고기전골이나 양고기샤브를 시켜보자. 신선한 채소와 버섯, 들깨가루 등이 얼큰한 육수와 어우러진 양고기전골은 보양식이나 해장 음식으로 그만이다. 양고기샤브는 영양적으로 뛰어난 양고기와 건강에 좋은 7~8가지 채소를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웰빙 메뉴. 담백한 맛과 매운맛 두 가지 육수에 양고기를 살짝 익혀 특제 소스에 찍어 먹는다. 여기에 쌀국수와 죽까지 곁들이면 한 가지 메뉴로 여러 음식을 맛볼 수 있어 만족감은 더욱 높아진다.
포램의 또 다른 자랑은 쌀국수. 맛과 건강, 다이어트를 한꺼번에 챙길 수 있는 메뉴로 국물을 소고기의 양지살과 양파, 파뿌리 등 천연 식재료를 이용해 매일 직접 우려낸다. 담백한 육수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포램쌀국수가 기본 메뉴이고, 차돌의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양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양지차돌쌀국수도 인기다. 사천식쌀국수는 시원한 해산물에 칼칼한 사천식 매운맛을 가미했고, 팟타이볶음우동은 계란 숙주 새우 등 여러 재료와 매콤하면서도 새콤달콤한 타마린 소스로 볶은 쌀국수 요리다.
모든 식기류를 고급스런 도자기로 된 것을 사용하는 포램은 넓은 공간에 세련되고 모던한 인테리어, 여유 있는 주차공간으로 가족 모임이나 회식, 손님 접대 등을 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애니골점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애니골길 118
라페스타점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고봉로 3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