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지역 청소업체

2016-03-18 02:09:32 게재

반짝 반짝 봄 청소 전문가가 필요해요~

봄이 오면 오래 밀린 숙제처럼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일이 하나 있다. 바로 대청소다. 살림꾼들에게 봄맞이 대청소는 그만큼 중요한 일. 집안 곳곳의 묵은 때를 시원하게 벗기고 깔끔하게 재탄생 시켜주는 우리 지역 청소업체들을 찾았다. 청소 전문가들의 생생한 조언도 함께 담았다.

성석동 토탈홈케어
에어컨은 내부 냉각핀을 씻어야 진짜 청소죠


  

일반 가정집이라면 1~2년에 한 번, 상가는 가동 전과 후에 청소하는 에어컨. 하지만 에어컨 청소에 대한 오해가 있으니 바로 ‘필터만 청소하면 된다’는 것이다. 기름때나 찌든 때가 빨리 끼는 상가는 물론이고 일반 가정에서도 에어컨 내부에 곰팡이가 많이 생긴다고 하는데 이를 제대로 씻으려면 내부 냉각핀을 청소해야 한다.
토탈홈케어는 고압세척기를 이용해 친환경 세제로 내부 냉각핀을 청소한다. 이때 곰팡이도 함께 제거된다. 필터만이 아니라 속까지 낱낱이 분해해서 시원하게 청소해야 진짜 깨끗한 에어컨 청소라고. 그렇다면 에어컨 필터 청소 주기는 얼마가 적당할까. 토탈홈케어 목정협 대표는 “에어컨을 가동하는 기간에는 필터를 한 달에 한 번 정도 청소하면 좋다”고 말했다. 
토탈홈케어는 이 밖에도 쇼파 매트리스 청소, 실외기 비둘기 퇴치 작업 등을 대행한다.

청소 전문가 Tip 목정협 대표
“에어컨은 가정집에서 청소하면 필터 정도 밖에 못해요. 냉각핀을 청소해야 한다고 임의적으로 분해 청소하려고 하면 가전제품이라 고장 날 위험이 많아요. 전문 업체에 의뢰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분해 청소는 스탠드형과 벽걸이형 모두 가능합니다.”
 

구산동 총각네 홈케어 일산점
하수구 냄새 잡는 트랩은 따로 있어요

  

날이 따뜻해지면 생기는 괴로움이 있으니 배수관을 타고 솔솔 풍겨 오는 악취다. 총각네 홈케어 이수영 대표는 “하수관에 이물질이 끼어 썩어가기 때문에 바람을 타고 악취가 올라온다. 심하면 온 집에 썩은 내가 진동하고 머리가 아플 정도”라고 말했다. 씽크대 배수통은 주기적으로 청소해야 하는데 기름 등 찌꺼기가 붙어 있어 청소만으로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이수영 대표는 “씽크대 배수통과 호스는 5년에 한 번 교체해주는 것이 좋은데 이때 물은 빠지고 바람이 유입되는 건 막아주는 특허 제품을 설치하면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총각네 홈케어는 변기 막힘 해결, 난방 배관 청소도 대행한다. 대변이나 휴지가 아닌 물체가 빠졌을 때 전문 도구를 이용하거나 변기를 분해해 뚫어준다. 또 일산 지역은 오래된 아파트가 많아 배관만 청소해도 난방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청소전문가 Tip 이수영 대표
“하수구 트랩을 교체한 다음에는 베이킹소다나 락스 등으로 하수구 배관을 자주 청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변기 막힘은 인터넷 정보에 의지하다 자칫 분해해야 하는 사태까지 갈 수도 있으니 물건이 빠졌을 때는 전문 업체를 이용하는 편이 안전해요.”
 

일산동 그린메이트
곰팡이 청소와 보수까지 한 번에 해결

  

따뜻해지는 날씨에 잠시 방심하면 슬금슬금 곰팡이가 피어난다. 이 반갑지 않은 손님을 막으려면 환기가 필수다. 그린메이트 임규철 대표는 “가구는 벽에서 주먹 하나 정도 띄워 놓고 밑면에 받침을 넣어 공기순환을 돕는 것이 좋다. 또 베란다는 바깥쪽 문을 손가락 하나 정도 열어 놓는 것이 좋은데, 춥다면 잠잘 때만 닫고 아침에 열면 습기를 날릴 수 있다”고 말했다. 결로의 물기가 먼지를 만나 곰팡이가 생기므로 환기가 매우 중요하다. 이미 생긴 곰팡이는 어떻게 제거하는 것이 좋을까. 그린메이트는 친환경 제품을 이용해 곰팡이를 제거하고 벽면의 흠집과 균열을 보수하면서 단열 및 결로 방지를 위한 시공을 한다. 곰팡이균을 사멸하면서 항균방수 코팅을 하기 때문에 관리만 잘 한다면 다시 생길 염려가 없다.

청소전문가 Tip 임규철 대표
“직접 곰팡이를 제거하려면 고무장갑과 마스크를 착용하고 환기하는 상태에서 작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벽지를 뜯기 어렵다면 곰팡이가 핀 부분을 닦고 드라이기로 말리세요. 건조시킨 후 곰팡이제거제를 뿌리면 임시방편은 됩니다.”
 

자신 없으면 전문가에게 맡기자~
우리 지역 이사 및 거주청소 전문 업체

3개월 이상 대청소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거주청소를 의뢰할 경우 실내 공간과 가구, 전자제품, 살림살이, 가재도구를 포함해 대청소를 제공한다.
입주청소는 집안 평수와 구조, 오염 등 상황에 따라 4~8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업체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개 2명에서 5명가량이 투입된다. 대부분 피톤치드 물질 처리로 새집증후군을 예방하고 있으며 추가 비용을 내면 개미나 진드기, 바퀴벌레 해충 예방 작업도 가능하다.

이향지 리포터 greengreens@naver.com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