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융합연구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2021-11-24 13:02:21 게재
19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융합연구총괄센터의 주관으로 진행된 2021 융합연구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됐다. 공모전은 15개팀이 참가해 포스트 코로나 19 시대 사회적 문제해결을 위한 융합 아이디어를 제출했으며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3팀 총 5개팀이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OMBOOLELLA팀은 코로나 19로 인한 배달 음식의 증가와 1번 쓰고 버려지는 1회용 우산으로 인한 환경파괴를 막기 위해 보틀형 우산 자판기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보틀형 우산 자판기는 친환경적이고 분해 가능한 친환경 우산을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자판기 형태로 제공하며 뛰어난 디자인과 높은 활용성으로 심사위원의 극찬을 받았다.
한편 융합연구총괄센터는 한국연구재단에서 지원하는 일반공동연구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융합연구 동향분석, 융합연구 성과 확산, 융합연구의 저변 확대 등 일반공동연구사업에 참여하는 사업팀들의 파트너 역할을 하고 있으며 융합연구자들의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을 도모하기 위한 연구성과 공유, 확산방안을 고민하고 있다.
융합연구총괄센터 노영희 센터장(건국대학교 교수)은 "이번 1회 아이디어 공모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으며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융합적 사고의 확산과 질 좋은 융합적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어 큰 성과를 이루었다. 내년에는 규모를 더욱 확대하여 MZ세대의 융합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송현경 기자 funnysong@naeil.com
송현경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