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디자인고 전공동아리 학생들, 기능으로 꿈 이루다

2023-04-20 17:03:11 게재

2023 서울특별시기능경기대회 애니메이션 부분 ‘금·은·동·우수·장려 석권’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서울지역본부가 주관하는 ‘2023 서울특별시 기능경기대회‘가 지난 4월 3일(월)부터 7일(금)까지 5일에 걸쳐 서울시 각 경기장에서 개최되었다.
올해 열린 서울특별시 기능경기대회 애니메이션 부문에서 대진디자인고등학교(교장 윤갑중) 전공심화 동아리 애니메이션반(지도교사 최은경, 김안주) 학생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대진디자인고 전공동아리 애니메이션반 학생들이 금(이○연), 은(김○윤), 동(박○연), 우수(이○라), 장려상(이○빈)까지 전 부문을 석권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은 충청남도 천안에서 개최되는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대진디자인고, 매년 대회에서 값진 결실 
올해 대회를 포함해 대진디자인고는 서울특별시기능경기대회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10년 연속 금메달을 수상한 바 있다. 이러한 결과는 애니메이션반 학생들과 전공동아리 지도교사들의 열정과 노력, 그리고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대진디자인고 윤갑중 교장은 “이번 수상은 학생들이 매일 늦게까지 남아 열심히 노력해서 이뤄낸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대진디자인고는 학생들의 노력과 능력이 학교 안에서만 보이는 것이 아니라 밖에서도 인정받을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남 유일의 디자인 특성화고인 대진디자인고는 학생들을 숙련된 기술인으로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기능강화 훈련을 위한 예산을 지원해왔다. 이러한 노력으로 매년 높은 취업률과 진학률을 보이며 우수한 디자인 계열 인재 양성에 힘 쏟고 있다. 

피옥희 리포터 piokhee@naver.com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