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공부 핵심은 디테일 학교별 공부법 꼼꼼하게 챙겨야

2024-04-24 19:47:22 게재

수시전형 공략한다면 내신관리는 철저하게

무엇인가를 배우고 익힌다는 ‘공부’. 그 무엇이 반드시 유용한 것이어야 하는 이유는 없다. 각자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끊임없이 배우고 익히는 습관을 만들어 주는 것이야말로 우리가 아이들에게 전해주고 싶은 것이다. 그러나 이 공부의 결과가 숫자가 되어서 드러나는 순간 우리는 부모에서 학부모가 된다. 공부를 계량화 할 수 있는지 여부를 떠나서 계량화 된 공부의 성과가 눈앞에 좋은 결과로 나타나길 바라는 것은 모든 학부모의 마음이다. 이런 학부모의 마음으로 아이들을 관리하는 학원이 있다. 이경희 원장이 운영하는 ‘플립에듀’가 바로 그곳이다. 엄마의 마음으로 원생들을 어르고 달래서 기어이 공부 습관을 만들어 내고야 마는 ‘플립에듀’가 본오동 1, 2호 관에 이어 고잔 신도시에 3관을 오픈했다.

플립에듀학원
플립에듀학원

개원 3년 만에 3 캠퍼스 오픈 빠른 성장 비결

3년 전 십 수년간 아이들을 가르쳐온 경력을 살려 학원을 오픈했던 이 원장. 신도시가 아닌 본오동에 학원을 오픈했다. 오픈한지 2달 만에 학원생이 100명을 넘어 2관을 오픈하고 2년 만에 강좌수가 학원규모를 넘어서 다시 제3관을 오픈했다. 안산지역의 중심 학원가라 할 수 있는 고잔 신도시에 문을 열었다. 3년 만에 3캠퍼스 오픈 빠른 성장의 비결은 무엇일까?

이경희 원장은 “다른 학원에 비해 꼼꼼하게 챙기는 편이다. 잘 가르치는 것 만큼 아이들이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을 때까지 확인하고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매주 평가를 진행하고 통과하지 못하면 주말에 추가 공부를 해서라도 익히게 도와주고 있다”고 말한다. 꼼꼼한 관리가 빠른 성장의 비결인 셈이다.

플립에듀학원 강의실
플립에듀학원 강의실

부곡고 안산고 내신관리 잘 하는 학원

차근차근 공부 습관을 잡아주는 교육법은 고교 내신성적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 특히 부곡고 학생들 사이에서는 내신관리 잘 해주는 학원으로 입소문이 났다. 이 원장은 “아무래도 고잔고나 경안고등학교보다 부곡고 안산고가 내신 따기 수월하다는 평가가 있어요. 중학교 고득점인 아이들이 상대적으로 적은 것이 사실이에요. 그러나 보니 공부에 열의가 있는 친구들이 전략적으로 이 학교를 선택해서 가는 경우도 있다”고 말한다.

최근엔 안산고가 좋은 입시 실적을 내면서 내신이 어려워진 반면 부곡고는 차근히 준비하면 가능성이 많은 학교다.

이 원장은 “특히 부곡고는 고교학점제 시범학교라서 수행평가 비율이 높고 서술평 평가 비율도 높다. 평소 공부하는 습관을 잘 잡아두지 않으면 시험 잘 보고도 성적이 안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학교의 특성을 파악해서 지도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말한다. 특히 이 원장이 직강하는 수학 과목은 부곡고 서술형 평가에 대비 완벽하게 스스로 풀어낼 수 있을 때까지 가르치고 있다.

이경희 원장
이경희 원장

중위권 학생들을 위한 교과 논술반 개강

플립에듀에는 동산고나 동탄국제고등학교 등 상위권 학생들도 있지만 대부분 안산지역 일반학교 학생들이다. 상위권 학생들보다는 1, 2등급 도약을 바라는 중위권 학생들이 많다. 이들에게 이 원장이 권하는 입시전형은 교과논술 전형이다. 이 원장은 “예전 적성고사라고 하는 전형이 있었는데 이 전형이 교과논술 전형으로 바뀌었다. 수능보다는 난이도가 낮은 시험이 출제되는데 중위권 학생들도 준비하면 자신의 실력보다 높은 학교로 진학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내신 4, 5등급 아이들이 교과논술로 가천대, 단국대, 수원대에 진학할 수 있다.

플립에듀는 고3학생들을 대상으로 5월부터 교과논술반을 개강할 예정이다.

플립에듀학원
플립에듀학원
안산내일 기자 ejrdla1@naeillmc.com
안산내일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