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가족서비스 정보를 한곳에서
2024-05-07 13:00:01 게재
여가부, 정부24에 기능 신설
15일부터 정부24 누리집(www.gov.go.kr)에서 전국 244개 가족센터가 운영 중인 가족상담 임신·출산 돌봄 등 다양한 가족서비스 정보를 한 번에 찾을 수 있다. 가족센터는 한부모·다문화 가족, 1인가구 등 다양한 가족에 맞는 심리·정서 상담, 교육, 임신·출산,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여성가족부는 가족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국민비서(행안부)’와 ‘가족서비스 통합시스템(여가부)’을 연계한 데 이어, 15일부터 정부24에 ‘가족·다문화지원서비스’ 페이지를 신설하고 서비스 안내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생계·의료·주거급여 등 사회보장급여 신청(복건복지부) 시에도 필요한 가족센터 서비스를 함께 신청할 수 있도록 부처 간 협의를 진행 중이다.
가족·다문화지원서비스 페이지에서는 △가족센터지원서비스 △가족상담서비스 △온가족보듬사업 △다문화가족 방문교육서비스 등 6개 사업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개인정보 제공 동의 시에는 가족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정보를 맞춤형으로 받아볼 수 있다.
신영숙 여가부 차관은 “국민들이 좋은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부처 간 협업을 통해 민생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아영 기자 aykim@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