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우수사례’ 공모

2024-05-10 09:43:49 게재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공단)은 13일부터 6월 21일까지 6주간 ‘2024년도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우수사례 공모전’을 통해 우수사례를 모집한다.

접수된 사례는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9월 ‘직업능력의 달’을 통해 시상식을 열며 사례 발표를 통해 과정평가형 자격의 방향성과 우수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우수사례 공모전 총상금 규모는 2030만원이다. 대상 수상작은 고용노동부 장관상, 금·은·동·장려상은 공단 이사장상이 수여된다. 특히 우수 교육훈련과정으로 선정된 기관의 담당자에게는 해외 연수 기회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우수 교육훈련과정 경진대회’는 교육훈련기관의 유형에 따라 2개 부문(정규교육기관/ 직업훈련기관)으로 나눠서 진행한다. 출품 대상은 지난해 1월 1일부터 올해 5월 31일까지 교육훈련이 종료된 과정이다. 참가 기관은 과정평가형 자격 교육훈련 과정의 특징, 장점, 운영 및 주요 성과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제출하면 된다.

‘자격 취득자 우수사례 공모전’은 과정평가형 자격 취득자라면 누구나 출품할 수 있다. 출품자는 과정평가형 자격 취득 과정과 노동시장에서 자격 활용 사례, 자격을 통한 직무능력향상 사례 등에 대해 개인적 경험을 2~5매 분량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공고문은 공단 과정평가형 자격 포탈(https://c.q-ne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우영 공단 이사장은 “최근 산업현장에서 실무 위주의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통해 취득하는 과정평가형 자격의 우수성과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노동시장에서 국가기술자격의 효용성을 보여주는 다양한 사례가 발굴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남진 기자 njhan@naeil.com
한남진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