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24-06-21 13:00:24 게재

ESG활동 실현 3가지 핵심 이슈 선정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20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활동과 주요성과 등을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속가능경영을 고도화하고 고객 주주 임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비롯한 사회구성원들과 원활하고 투명하게 소통하기 위해 2021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이번이 네번째 보고서다.

올해 보고서는 롯데하이마트의 새로운 경영전략에 맞춰 ESG 추진 전략과 성과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첫구매부터 재구매까지 비교적 오랜 시간이 걸리는 가전 특성을 고려해 상품 판매를 넘어 고객 생애주기와 연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 평생 케어·가전 라이프 판매상담 전문기업’으로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이런 경영전략에 맞춰 상품판매 사용 폐기까지 모든 단계에서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좋은 상품’ ‘물류 탄소 중립’ ‘자원순환’ 등 ESG 3가지 핵심이슈를 선정했다.

또한 ‘좋은 상품’을 실현하기 위한 에너지고효율상품 확대, 중소파트너사 ESG 역량 지원, ‘물류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배송시스템 개선, 배송차량 전기차 도입, ‘자원순환’ 실현을 위한 수리제품 사용주기 연장, 폐가전 회수 서비스 등 추진 과제들을 선정해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는 롯데하이마트의 새로운 핵심 전략 중 하나인 ‘Himart 안심 케어’ 에 대한 설명을 ‘스페셜 리포트’ 를 통해 상세히 기재했다.

정상국 롯데하이마트 전략기획부문장은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이해관계자들과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소통을 위해 올해로 4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며 “회사의 경영전략과 방향을 함께 하는 ESG 경영전략 수립을 통해, 앞으로도 고객과 주주의 미래 가치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석용 기자 syjung@naeil.com

정석용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