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6·7등급 인서울 합격할 수 있는 유일한 전형_약술형논술
수능까지 남은 기간 4개월! 내신 4567등급, 6월 모평도 4·5·6·7등급인 학생이 인서울 대학 합격하고 싶다면, 수학1, 수학2, 국어 3과목만 집중해서 합격할 수 있는 약술형논술 전형이 마지막 기회입니다. 약술형시험은 여러분들이 알고 있는 인문논술, 수리논술과는 전혀 다른 시험입니다.
EBS 교재에서 100% 직접 연계로 출제되고, 수능 킬러, 준킬러 문항을 제외한 일반문항에서만 출제되는 수능보다 쉬운 시험이며 수능 3등급과 약술형시험은 함께 준비가 가능한 시험입니다. 수능 3등급과 약술논술 합격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싶다면 약술논술 준비가 가장 현명한 선택입니다.
네이버 지식인이나 수만휘 등의 대표커뮤니티를 살펴보면, 약술형 논술에 관해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매우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약술형 논술 지원자들은 대부분 4~7등급 정도의 수험생인데, 이 성적 범위에 있는 수험생이 전체 수험생의 60%를 넘을 만큼 범주가 넓기 때문입니다.
약술형 시험의 가장 큰 장점은, 내신은 낮지만 수도권 혹은 인서울 대학에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수시전형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있습니다. 대학마다 내신을 아예 반영하지 않거나, 내신을 반영하더라도 그 영향력이 미미하기 때문에 약술형 시험만 잘 본다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습니다.
약술형시험을 실시하는 대학은 수능에서 3-4등급인 학생들이 합격이 가능한 대학이며, 올해는 가천대, 삼육대, 상명대, 서경대, 을지대, 수원대, 한신대, 신한대, 한국외대(자연), 한국기술교육대, 한국공학대, 홍익대(세종), 고려대(세종) 13개 대학에서 약술형논술 전형으로 약 3300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약술형논술전형으로 합격하고 싶다면 약술형논술 난이도, 출제경향을 잘 알고, 매년 많은 학생을 합격시키는 약술논술 전문학원에서 사작해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4개월 동안 현명한 선택과 집중으로 인서울 합격의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평촌TCC 약술논술전문학원 변성식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