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맞춤 내신 및 수능 맞춤 강의로 대입성공 이끈다

2024-07-03 11:04:38 게재

어느새 6월 모의평가도 끝나고 기말고사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제 기말고사를 마치고 나면 고3 학생들은 대입 수시 원서 지원 준비를, 고1·2 학생들은 다음 학기를 준비해야 한다. 매년 반복되는 입시 일정 속에서 내신과 수능에서 원하는 성적을 얻고 대입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대입에서 뚜렷한 성과를 올리며 안산지역에서 입소문난 안산 중앙동 올패스센트럴입시학원을 찾아 윤도형 원장에게 입시 성공을 위한 올패스 학원의 프로그램에 대해 물었다.

올패스센트럴입시학원 윤도형 원장
올패스센트럴입시학원 윤도형 원장

수시 맞춤 컨설팅 및 체계적인 내신 관리

올패스는 중고등부 입시전문 종합학원으로 2019년 개원한 이래 불과 5년 만에 의치한을 비롯해 서울대 및 서울 상위권 대학에 대거 합격생을 배출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렇게 대입 결과가 좋은 데에는 올패스의 수시 맞춤 컨설팅과 주기적인 진학상담이 한 몫을 차지한다. 윤 원장은 오랫동안 수능 강의와 입시 컨설팅을 해온 입시 전문가로, 올패스 학생들의 컨설팅을 직접 담당하고 있다. 윤 원장은 “올패스는 재수종합학원 못지 않은 전문적인 수시 컨설팅으로 학생에게 맞는 최적의 수시지원 전략을 마련하고 있다”며 “합격률이 높을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수시지원 컨설팅뿐 아니라 매 학기 성적분석 및 진학상담과 함께 주기적으로 자체 입시 설명회도 진행한다. 윤 원장은 “중등 때부터 꾸준하게 올패스를 다닌 학생들은 학원에서 진로 설정 및 성적관리 등이 함께 이루어지면서 체계적으로 대입을 준비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최적의 입시 전략을 세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올패스의 합격률이 높은 이유다.

내신도 안산 지역고교에 맞춘 충분한 내신자료와 고교맞춤 내신으로 성과를 보고 있다. 특히, 국영수뿐 아니라 탐구과목까지 함께 관리해 내신준비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윤 원장은 “내신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과목별로 학원을 다니는 것보다 탐구과목까지 함께 관리하는 종합학원이 훨씬 효율이 높고 유리하다”고 말했다. 또한 “안산지역 고교내신 맞춤 자료로 내신준비를 하기 때문에 평촌 등 외부에서 내신준비를 하는 것보다 훨씬 유리하다”고 자신했다. 실제 평촌 등 학원에서 내신을 준비하던 학생들이 안산 올패스로 돌아온 경우가 적지 않다.

올패스센트럴입시학원
올패스센트럴입시학원

강남 재종반 출신 입시전문 강사의 수능 직강

올패스가 단기간에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데에는 강남, 평촌 못지않은 강사들의 실력도 한 몫을 차지한다. 특히, 수능을 준비하는 고3 수험생들을 위한 수능대비반은 청솔, 종로, 메가스터디 출신의 입시전문 강사들이 직강하고 있다. 국어, 수학, 영어뿐 아니라 탐구과목까지 수능반을 운영하며 수능직전까지 완벽 대비한다.

윤 원장은 “수시지원을 해도 수능 최저 기준을 충족시켜야 하기 때문에 수능을 결코 소홀히 할수 없다”며 “올패스는 수능직전까지 수능대비 학습을 진행해 성과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지난해 입시결과를 보면 올패스 학생들의 90%가 수능 최저기준을 충족했고, 수시 합격률도 90%를 웃돈다.

올패스

여름방학 집중학습 썸머스쿨 개강, 대입설명회도 개최

학기 중에는 내신대비 학습이 주가 될 수밖에 없지만 내신에서 자유로운 방학기간은 자신의 실력을 올릴 수 있는 중요한 시기다. 때문에 올패스에서는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한 집중학습인 썸머스쿨을 개강할 예정이다. 윤 원장은 “그동안 방학집중학습을 위해 평촌 등 지역외로 나가야 했던 학생들을 위해 썸머스쿨을 개강할 계획이다”며 “특히, 고입을 앞둔 중3학생과 고1학생들에게는 이번 썸머스쿨을 잘 활용하는 것이 실력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올패스는 안산학원연합회와 함께 강남 재수종합학원 원장 등 유명 입시전문가를 모시고 대입설명회도 준비한다. 변화가 많은 2025학년도 대입전망과 입시전략을 세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듯하다.

안산내일 기자
신현주 리포터 nashura@naver.com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