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직업·미래직업 아이디어 공모전
2024-07-15 13:00:28 게재
한국고용정보원
한국고용정보원(원장 김영중)은 15일부터 9월 24일까지 ‘제5회 대한민국 신직업·미래직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한국고용정보원이 그간 발굴·제안한 신직업에 대한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새롭게 부상 가능한 미래직업에 대한 창의적 아이디어다. 청소년의 경우 적극적으로 미래직업을 탐색하고 고민할 수 있도록 2개 주제 외 △2050년 내가 종사하게 되는 신직업·미래직업을 추가했다.
응모자격은 미래직업 세계에 관심 있는 성인과 청소년(개인/ 5명 이내 팀)으로 공모전 누리집에 게시된 지원서 양식에 따라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시상규모는 총 15명(일반부 7명, 청소년부 7명, 지도교사상 1명)으로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상금이 수여되며, 우수상과 장려상, 혁신아이디어상 수상자에게는 한국고용정보원장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참가자가 가장 많은 중·고교의 진로교사 1명에게 ‘지도교사상’을 수여하고 해당 학교에 100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해 청소년들이 미래직업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지원 양식은 공모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고용정보원과 워크넷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남진 기자 njhan@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