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중식 요리 세계에 알린다
2024-07-15 16:09:15 게재
마인즈그라운드, 중식요리협회와 협력
‘2024 세계 K-중식요리 박람회’ 추진
마이스(MICE) 전문기업 마인즈그라운드는 한국중식요리협회와 손잡고 ‘2024 세계 K-중식요리 박람회’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양 기관은 15일 정권식 한국중식요리협회 협회장과 민환기 마인즈그라운드 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 기관은 중식 업계 매출 증대를 위한 홍보와 국내외 시장 확대를 위한 사업 등을 약속했다. 특히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4 세계 K-중식요리 박람회’ 개최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양 기관은 박람회를 우선 국내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한 후 향후 주요 국가를 대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정권식 협회장은 “연말 개최 예정인 세계 K-중식 요리 박람회를 통해 K-중식의 우수성을 해외 시장에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민환기 대표는 “한국 중식을 세계에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며 “앞으로 한국과 세계의 가치를 이어나가는 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중식요리협회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협회로 전국 약 3만개의 회원사와 함께 중식 조리 기술 개발과 요리 대회 등을 통해 K-중식 열풍을 이끌고 있다.
마인즈그라운드는 첨단 기술을 활용해 국제회의와 컨벤션, 전시, 이벤트, 디지털 MICE, 메타버스행사 등을 진행해온 MICE 전문기업이다.
고성수 기자
ssgo@naeil.com
고성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