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가전, 미국 고객만족도 최다 1위

2024-07-19 13:00:07 게재

11개 품목 중 10개 1위

‘최고 주방·세탁가전’ 선정

삼성전자 가전이 미국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싹쓸이하며 ‘최고의 주방·세탁가전 브랜드’로 우뚝섰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JD파워는 18일(현지시간) ‘2024 생활가전 소비자 만족도 평가’를 발표했다. JD파워는 “삼성전자가 최다 품목 1위를 차지하며 ‘최고 주방·세탁가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JD파워의 ‘2024 생활가전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냉장고 부문에서 삼성전자 냉장고 3개 품목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사진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에 따르면 JD파워는 최근 1년간 제품을 구매한 1만5000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의 내구성, 성능, 사용 편의성, 디자인 등 7개 항목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해 브랜드별 순위를 매년 발표한다.

가전은 11개 품목에 대해 조사했다. 삼성전자는 주방가전 7개 품목과 세탁가전 3개 품목 등 총 10개 품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JD파워가 조사를 실시한 가전브랜드 가운데 최다 품목 1위를 기록했다. 2021년도 세운 9개 분야 1위 기록도 경신했다.

1위로 오른 제품은 △프렌치도어냉장고 △상냉동·하냉장냉장고 △양문형냉장고 △레인지 △쿡탑 △후드 일체형 전자레인지 △빌트인 오븐이다.

냉장고 3개 품목은 모든 7개 평가 항목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미국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프렌치도어냉장고는 2년 연속 1위, 상냉동·하냉장 냉장고는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프렌치도어냉장고는 조리기기는 레인지, 빌트인 오븐, 쿡탑, 후드 일체형 전자레인지까지 전 품목 1위를 차지했다. 이 가운데 레인지는 모든 평가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아 1위로 선정됐다.

슬라이드인레인지는 상단 쿡탑과 하단에 오븐이 결합된 형태다. 강력한 조리성능은 물론 ‘스마트싱스 푸드’ 서비스를 통해 조리방법(레시피) 추천과 조리값 전송이 가능하다.

세탁가전 3종인 드럼세탁기 전자동세탁기 건조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최상위 평가를 받았다.

비스포크 그랑데세탁기 AI와 그랑데건조기 AI는 AI 기반의 소비자 맞춤기능으로 호평받고 있다. 그랑데세탁기 AI는 세탁물의 무게와 종류, 오염도에 따라 세제 투입량, 세탁·헹굼 횟수를 자동으로 맞춰준다. 랑데건조기 AI는 정밀센서로 정확하고 빠른 건조가 가능한다.

삼성전자 DA사업부 최익수 부사장은 “앞으로도 삼성만의 독보적인 혁신기능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미국시장을 더욱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김형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