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스팸 차단·관리 기능 강화

2024-08-06 13:00:14 게재

마이케이티 앱에 적용

KT는 스팸 차단 서비스를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KT 안심정보’를 ‘마이케이티’ 앱에서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마이케이티 앱은 월 700만명 이상 고객이 사용하는 KT의 대표 앱이다. KT 고객이라면 앱에서 편리하게 이용 정보를 확인하거나 멤버십 혜택 사용, 유 무선 상품 가입, 간편한 챗봇상담과 고객센터 상담 등을 할 수 있다.

KT 모델이 ‘마이케이티’ 앱에서 KT 안심정보를 확인하고 있다. 사진 KT 제공

이번에 마이케이티 앱에 추가된 KT 안심정보를 통해 고객은 직접 스팸번호와 문구 등을 설정할 수 있다. 또 지난 일주일간의 스팸 차단현황과 차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KT 안심정보에선 월 600만명 이상의 고객이 사용하는 브이피의 스팸번호 알림과 AI 보이스피싱 탐지 앱인 ‘후후’와 함께 최신 스팸 정보를 제공한다. 이 외에 주의해야 할 최신 통신 사기수법을 알려주는 ‘통신 사기 주의보’와 ‘이용자 피해 예방 가이드’를 제공해 빠르게 변화하는 범죄 유형에 고객들이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KT는 문자나 카카오톡 등 메신저로 수신되는 불법 웹사이트 URL을 차단하고 주의 여부를 알려주는 ‘스미싱지킴이’ 서비스도 개발해 마이케이티 앱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고성수 기자 ssgo@naeil.com

고성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