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민선 8기 공약 80% 실행

2024-08-14 11:03:21 게재

주민과 약속 착실히 이행

함평군 공약이행 80% 돌파
함평군은 지난 6월 기준 공약 이행률이 80.1%에 달한다고 밝혔다. 사진 함평군 제공

전남 함평군 민선 8기 공약 이행률이 80%를 넘어서는 성과를 거두며 순항 중이다.

함평군은 지난 6월 기준으로 59개 공약사업 중 32개 사업을 완료했으며, 공약 이행률이 80.1%에 달한다고 14일 밝혔다.

주요 완료사업은 △어르신 노인성 질환 의료비 지원 확대 △인재양성기금 장학금 확대 지원 △동부권역 숲세권 인프라 강화 △함평천지 한우 명품 브랜드 육성사업 등이 있다.

특히 인재양성기금 장학금 확대와 어르신 무릎 인공관절 및 안질환 수술비 지원, 치매 치료비 지원 사업 등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 밖에도 외국인 노동자 숙소 권역별 설치, 저탄소 친환경농업 생태마을 육성, 함평 종합스포츠타운 조성 등 25개 사업이 정상 추진 중이며, 일부 부진 사업은 중앙정부 및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최선의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함평군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2024년 민선 8기 기초자치단체장 공약 이행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도 선정됐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군정에 적극 협력해 주신 주민과 공직자 여러분 덕분에 공약 수행에 괄목할 만한 결과를 얻고 있다.”며 “주민과 활발한 소통을 기반으로 지역발전의 마중물이 될 공약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방국진 기자 kjbang@naeil.com
방국진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