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 사연·고민 함께 나눈다

2024-08-23 13:00:04 게재

도봉구 공감 토크콘서트

서울 도봉구 청년들이 각자가 가진 고민과 사연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도봉구는 청년들과 머리를 맞대 해법을 찾는 ‘청년 공감 토크콘서트’를 다음달 4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방학동 도봉구청 2층 선인봉홀에서 열리는 토크콘서트는 명사특강과 본격적인 이야기마당으로 구성된다. 본 행사에 앞서 오언석 구청장이 함께하는 ‘청년정책 퀴즈쇼’가 열린다. 도봉구 청년정책에 대한 문답이다. 이어 1부 명사특강에서는 유명 유튜브 진행자에게 행복을 주제로 한 강연을 듣는다. 토크콘서트는 사전에 접수한 청년들 사연과 고민을 함께 나누는 시간이다. 즉석 연주와 공연으로 청년들에게 재충전과 힐링의 시간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도봉구가 청년들이 함께 고민과 사연을 나누고 서로를 위로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사진 도봉구 제공

취업과 창업, 직장생활이나 인간관계 등을 고민하고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구는 총 250명을 선정해 행사 전날인 9월 3일 개별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 참여신청은 9월 2일까지 전용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청년들이 평소 갖고 있던 고민을 조금이나마 더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청년들의 생각과 고민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이같은 자리를 많이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진명 기자

김진명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