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현회계법인, 내달 25일 2차 XBRL실무교육 세미나

2024-08-30 10:44:43 게재

BDO성현회계법인(대표 윤길배)은 내달 25일 XBRL 실무교육 그 두번째 강의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6월 개최한 XBRL 교육세미나에 이어 두 번째다.

이번 세미나는 올해말 사업보고서부터 XBRL 주석 재무공시 적용을 앞둔 자산 5000억원 이상 비금융업 상장사는 물론, 내년말 사업보고서부터 XBRL 주석 재무공시 대상이 되는 5000억원 미만 비금융업 상장사들이 준비해야 할 사항 및 유의사항을 함께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1차와 동일하게 직접 편집기를 작성하고 성현 XBRL 전담팀 회계사들이 이를 코칭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다양한 주석사례를 중심으로 실습 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다.

송광혁 파트너(XBRL전담팀 리더)가 ‘XBRL주석제출현황과 공시결과 분석’을 시작으로 △XBRL 주석 공시 오류 사례 △부서간 업무분장 △Dart Taxonomy 개정사항 △XBRL 편집기 업데이트 사항을 발표한다. 이후 주석실습 주제로 △재고자산 △리스 △고객과의 계약에서 생기는 수익 △종업원급여 △주당이익을 다룬다.

송광혁 파트너는 “재무제표 본문과 달리 주석은 기업마다 제각각 다르게 작성되고 있어 XBRL주석공시를 자체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충분히 대비해야 정정공시 조치를 면할 수 있을 것”고 실무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성현은 지난해 기존 회계감사전문 인력 및 정보기술 전문가, 내부회계 전문가 등 30명으로 구성된 XBRL 서비스 전담팀을 조직했다. XBRL 데이터 공시 컨설팅은 물론, 관련 프로세스 및 시스템 고도화 작업, 그리고 고객사의 업무 내재화를 위해 실무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세미나는 내달 25일 오후 1시부터 4시 30분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 컨퍼런스룸(남) 328호에서 진행된다. 신청접수는 BDO성현 홈페이지 www.bdo.kr에서 가능하고 문의는 이메일(info@bdo.kr)로 하면 된다.

이경기 기자 cellin@naeil.com
이경기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