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무료보험 확인해보세요

2024-09-02 10:18:21 게재

보험개발원 ‘BIGIN’에서

보험개발원은 ‘보험정보 빅데이터 플랫폼(BIGIN)’에서 나의 시민안전보험을 확인하고 지역별 보장내용을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시민안전보험은 재난·사고로 인해 피해를 입은 시·도민의 생활안정 지원을 위해 지방자치단체가 가입한 보험으로, 해당 지자체에 주소를 둔 시민은 별도의 절차 없이 일괄 가입되며 보험료도 지자체가 전액 부담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장내용은 대중교통이용중 사망・후유장해, 스쿨존사고 치료비, 개물림사고 진료비 등 지자체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다.

이러한 보상내용을 알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거나 알고 있더라도 본인이 소속된 지자체별(시도·시군구별) 전체 보장내용을 한번에 파악하기 번거로울 수 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보험개발원은 행정안전부와 협의를 거쳐 보험과 관련한 다양한 지식·정보·통계 플랫폼인 BIGIN에서 ‘나의 시민안전보험’ 조회 서비스를 시작했다.

시민안전보험 정보는 대형포털, 각 지자체 홈페이지 등에서도 제공되고 있는데 BIGIN에서는 ‘비교조회’ 기능을 추가해 2개 지역을 선택해 각 보장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시민안전보험 정보는 BIGIN의 ‘MY보험-나의 시민안전보험’에서 확인하면 된다.

보험개발원

이와 더불어 보험정보 빅데이터 플랫폼에서는 보험과 관련된 다양한 최신 사회뉴스, 정책뉴스를 게시하는 등 일반인, 학생, 보험 관계자 등 웹사이트를 찾는 방문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허창언 보험개발원장은 시민안전보험 조회 서비스 추가로 “국민이 놓치기 쉬운 정보를 챙겨주고,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면서 “앞으로도 BIGIN이 다양한 빅데이터를 모으고 활용하는 플랫폼이 돼 국민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박소원 기자 hopepark@naeil.com
박소원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