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여성진로 페스티벌’ 27일 개최

2024-09-24 15:14:09 게재

롯데백화점평촌점 앞 광장서

유망·선호직종 소개·취업상담

경기 안양시는 오는 27일 롯데백화점 평촌점 앞 광장에서 ‘제29회 여성진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여성진로 페스티벌 포스터
여성진로 페스티벌 포스터 (안양시 제공)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가 안양시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으로 개최하는 이날 행사는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와 취업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직종 정보 및 체험관’에서는 4차 산업 관련 직종 및 정리수납전문가, 인지 프로그램 활동 전문가 등 여성의 유망·선호직종을 소개하고 현직자와 함께하는 직업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취업지원관’에서는 전문 상담사의 취업상담, 채용서류 클리닉, 취업성공 이미지 메이킹, 이력서 사진 촬영 등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구직희망 여성은 ㈜오버파워 ㈜캐어유 등 9개 기업의 관계자가 직접 참여하는 현장 채용관에서 취업 성공도 노려볼 수 있다.

현장 채용관 참여 시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 누리집(www.anyangcenter.or.kr)을 참고하거나 전화(031-453-436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여성진로 페스티벌이 여성들에게 능력 개발과 사회 참여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여성들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